실시간뉴스
광진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54개 업체 참여
광진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54개 업체 참여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09.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지역 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사회적경제 한마당’에 지역 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54개 업체가 대거 동참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통해 주민 이해를 돕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행사다.

구와 광진협동사회경제네트워크(대표 전송배, 이하 광사넷)가 공동으로 주최해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광진구 화양동에 위치한 건국대학교병원 옆 분수광장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를 위한 전시, 체험, 판매부스 운영 ▲다양한 즐길 거리를 위한 문화예술 공연 및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한마당 체험부스

우선 행사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오후 1시부터 단합의 체조‘광진아 건강해’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광사넷 회원들이 참여하는 동화협동조합의 구연동화극, 함께누리의 연극, 청년버스커와 함께하는 열정의 무대와 같이 노래, 동화극, 밴드 연주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4시 30분부터는 퀴즈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 관심도와 흥미를 유발하는‘모여라! 광사넷~ OX퀴즈’이벤트 무대가 펼쳐지며,‘사물놀이’전통공연을 끝으로 무대행사가 막을 내린다.

이와 더불어 행사장 내에는 54개의 홍보 및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 가상의 마을에서 사회적경제를 체험해보는 마을포털과 마을화폐 체험, 전자민주주의 시연, 3D펜 체험 코딩아 놀자, 유대인의 전통적인 토론 교육인 탈무드 하브루타 체험, 면 생리대 만들기, 핸드드립 커피 체험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체험부스’▲‘기업 홍보 및 판매부스’▲관람객 휴식을 위한‘먹거리부스’▲사회적경제기업 설립에 관심있는 주민을 위해 사업 전반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고 국내외 사례 등 관련 자료가 전시되는‘운영부스’등이 설치된다.

한편, 구는 사회적기업 12개, 마을기업 5개, 협동조합 93개, 사회적협동조합 12개, 총 122개의 사회적기업이 설립신고 후 운영되고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사회적경제를 통해 지역경제의 교류와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필자소개
윤종철 기자

정치부 (국회-서울시)출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