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기고] 달서청소년경찰학교 개소,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거점으로!
[기고] 달서청소년경찰학교 개소,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거점으로!
  • 이상모 경사
  • 승인 2017.09.1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2013년부터 경찰청과 교육부의 협업사업으로 청소년경찰학교가 출발하였다. 청소년들에게 경찰 직업 체험 등을 통해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들의 의식변화와 다변화된 학교폭력의 유형에 대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험형 예방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등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2017년 9월 15일, 중부청소년경찰학교와 수성청소년경찰학교에 이어 대구에서 세 번째로 달서청소년경찰학교가 개소한다. 달서구나 달성군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는 보다 가까운 곳에서 청소년경찰학교에 찾아와 직업체험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대구달서경찰서 이상모 경사

노후된 상인3동 치안센터를 깔끔하게 리모델링하면서, 타 지역의 청소년경찰학교 시설들을 방문하여 가장 좋은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여 훌륭한 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훌륭한 시설만큼,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고 효율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기에 학교전담경찰관들은 학교폭력예방교육, 역할극 체험, 과학수사 체험, 사격 체험 등 프로그램을 위한 준비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시설과 프로그램은 이제 갖추어졌다. 이제는 청소년들이 많이 찾아와 준비된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자유학기제, 그리고 동아리 활동 등 경찰 직업과 관련된 활동을 원하는 청소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니 달서청소년경찰학교가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달서청소년경찰학교는 달서구 상인동 상인고등학교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다. 체험활동을 원하는 학교, 청소년 단체 등에서는 달서경찰서 여성청소년계에 직접 문의하거나 학교를 통해 학교전담경찰관에게 문의하면 일정 협의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달서청소년경찰학교가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과 학교폭력 등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학교전담경찰관 뿐 아니라 학교 관계자, 청소년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