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광진구,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풍성... 제수용품 최대 30% 할인
광진구,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벤트 풍성... 제수용품 최대 30% 할인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09.1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오는 21일부터 10월2일까지 12일간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제수용품 할인판매는 물론, 추첨을 통한 경품행사, 송편빚기와 팔씨름대회, 노래자랑까지 방문한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는 1360여만원의 시비를 지원받아 자양·중곡·영동교·노룬산·화양제일시장 등 인정시장 5개소와 미인정 시장인 면곡시장을 합쳐 총 6개 전통시장에 부대행사와 문화행사, 홍보비, 경품비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공통적으로 행사기간 동안에는 고객이 저렴한 가격으로 제수용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점포별 최대 5~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제수용품을 판매한다.

광진구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마련했다.

물품 구매 우수고객에게는 경품을 증정하고 응모권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행사도 마련한다.

또한 방문 고객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주기 위해 전통시장에서는 특색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26일 중곡제일시장에서는 오후 3시부터 ‘제기차기’와 ‘동전던지기’ 대회가 열리며 22일, 27일과 30일에는 각각 면곡시장, 화양제일시장과 영동교시장에서 ‘송편빚기’ 행사를 연다.

21일, 22일은 각각 중곡제일시장, 면곡시장에서 노래자랑이 27일 화양제일시장에서는 ‘팔씨름대회’와 ‘시장 노래자랑’행사가 마련됐다.

28일 자양전통시장에서는 포토이벤트도 열려 전통시장을 방문한 고객과 흥겨운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이번 전통시장 이벤트 기간 중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하기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주말 제외) 3일 동안 중곡제일, 자양, 영동교 등 8개소 전통시장에서 ‘추석명절 직원 장보기’도 실시한다.

한편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는 구의3동 테크노마트 맞은 편 구의공원에서 인제, 영광, 보은, 보령, 양평, 익산, 문경 등 7개 자매도시와 지역 내 중곡제일 ․ 자양 전통시장이 참여한 가운데‘추석맞이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직거래장터에서는 250여 품목의 한우 ․ 잡곡 ․ 굴비 ․ 건어물 등 성수품 및 제수용품과 광진구 기업체 생산물품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종이접기 ․ 클레이아트 ․ 팽이만들기 ․ 윷놀이 등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도 마련됐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번 행사로 전통시장을 찾은 고객들이 알뜰하게 장도 보고 재밌는 문화행사에도 참여해 명절의 정취를 느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