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대중교통 이용의 날’ 구청 주차장 폐쇄
강동구, ‘대중교통 이용의 날’ 구청 주차장 폐쇄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7.09.26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대기환경 개선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의 날’인 오는 27일 구청사 주차장을 폐쇄한다고 26일 밝혔다.

대중교통 이용의 날은 자동차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가 지정한 날이다.

이날은 구청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며, 구청을 방문하는 주민들도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다. 단, 장애인 및 긴급차량은 예외적으로 진입이 허용된다.

구는 이같은 내용을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한편 플래카드 설치, 공동주택 안내방송, 블로그·SNS 등 다양한 매체 홍보를 통해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아울러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체도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유도하고 있다.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기업체에는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을 적용해 이행 여부에 따라 교통유발부담금 경감혜택의 인센티브도 부여한다.

한편, 이날 폐쇄된 주차장 공간은 ‘추석맞이 자매결연지 농·수 특산물 직거래장터’로 활용된다.

이번 장터에는 이천시, 홍천군, 진천군, 부여군 등 강동구 자매결연자치단체 15개 시·군이 참여해 산지에서 직송한 농·수 특산물과 제수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