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광진구의 10월은 ‘가을축제’ 의 달... 그림대회, 음악회, 마을축제 등 풍성
광진구의 10월은 ‘가을축제’ 의 달... 그림대회, 음악회, 마을축제 등 풍성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09.28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에서는 10월 한달 내내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특색 있는 다양한 마을 축제가 곳곳에서 펼쳐진다.

먼저 10월11일 한강뚝섬유원지 벼룩시장터에서는 어린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그림대회가 열린다. 지역 내 어린이집 원아 400여 명이 참여한다.

13일 서울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는 지역 내 어린이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자동의 ‘아동친화도시 광진 어린이 우리마을사랑 그림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음악과 함께 가을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음악 축제도 펼쳐진다.

10월24일 오후 4시부터 구의1동주민센터 앞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 학생, 음악동호회 등이 참여한 ‘우리동네 작은 음악회’가 열린다.

색소폰 연주, 댄스공연, 리코더 합주와 중창 등 10가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10월 한달 광진구에서는 곳곳에서 가을 축제가 펼쳐진다. 사진은 갓뎃골 축제 모습

자양뚝방길에서는 28일 오전 10시부터 가을음악축제가 진행된다. 약 7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참여 노래자랑, 자치회관 프로그램 작품전시회, 아동친화도시를 테마로 한 전통놀이마당, 내 마음대로 놀이터, 먹거리 장터 등 풍성한 음악한마당이 펼쳐진다.

마을을 대표하는 특색있는 상징물로 펼쳐지는 마을축제도 곳곳에서 열린다.

조선시대 국가에서 말 1000마리를 길렀던 자양1동은 동네를 상징하는 말을 테마로 21일 오후 1시부터 자양1동주민센터 옆 자마장공원에서 ‘이랴이랴! 자신만만 축제’를 연다.

오카리나 연주, 관현악 합주,난타공연과 같은 흥겨운 축하공연과 로데오 게임, 말 페이스페인팅, 이랴이랴! 말 포토존 등 말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감나무로 유명한 능동에서는 ‘능동 감마을 축제’가 다음달 25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어린이대공원 서문 일대에서 열린다.

행사는 감 껍질 길게 깎기, 감식초 만들기, 감잎차 무료시음 등 감 체험 프로그램과 난타, 전통민요, 희망나눔마술단 마술 공연 등 15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간뎃골은 중곡 1동부터 4동까지를 말하는데 능동과 면목동 사이에 있다고 해 가운데말 ․ 간뎃말로 불리다가 현재 간뎃골로 이름이 붙여졌다.

이렇듯 중곡동 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신나는 문화한마당을 펼치는‘제5회 간뎃골 축제’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중랑천 둔치 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풍물놀이, 밸리댄스 공연, 떡메치기 체험과 초청가수의 축하공연, 자치회관 동아리 프로그램 발표회, 주민화합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있다.

화양동의 상징이자 서울특별시기념물 제2호로 지정된 700년 된 ‘느티나무’를 중심으로 마을을 젊음과 낭만, 예술, 맛이 어우러지는 ‘제5회 느티마을 한마당축제’도 펼쳐진다.

축제는 자치회관 작품전시회(25~31일), 어린이 사생대회 ․ 느티나무 기원제 ․ 녹색장터(31일) 화양동 느티나무 공원, 화양동 주민센터 1층 느티카페, 열린다.

또한 축제기간 동안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 2번 출구 인근 청춘뜨락, 능동로 분수광장에서는 건대 맛의거리 축제(26일), 청춘뜨락 문화공연(27일), 건대 프리마켓(28일)도 열려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지역 내 마을 곳곳에서 펼쳐지는 특색있는 축제를 통해 주민간 더 많은 정을 쌓으며 지역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나아가 축제를 계기로 지역 인지도도 향상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