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동대문구, 내달 14~15일 장한로 ‘세계거리춤축제’
동대문구, 내달 14~15일 장한로 ‘세계거리춤축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09.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축제의 달 10월을 맞아 동대문구 장한로 거리 일대가 신명나는 춤 한마당이 펼쳐진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내달 14일~15일 양일간 장한로(장안동)에서 ‘2017 위댄스_세계거리춤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세계거리춤축제위원회와 서울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동대문구, 서울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쉘 위 댄스 라는 주제로 14일 장안동사거리 앞 메인무대에서 그 화려한 문을 연다.

장한로(장한평역 ~ 장안동사거리) 1.2km 구간에서 펼쳐지는 춤 축제는 ▲쉘위댄스(커플댄스) ▲지금-서울-춤 ▲위댄스 투게더 ▲위댄스 어게인 등 4개 테마 1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탱고, 살사, 스윙, 라인댄스를 뽐내는 전문 춤꾼들의 향연부터 관내 주민들이 준비한 순수한 아마추어 공연까지 모든 장르를 망라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에는 동대문 경찰서와 동대문 소방서의 협조로 14일 00시부터 10월16일 새벽 4시까지 차량 통행을 제한 장한로를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해 구민들이 마음껏 도로를 거닐며 도심 길거리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14일은 ▲개막 축하공연인 ‘탱고 살사 스윙 온 스테이지’ ▲커버댄스, 비보이 등 10대들의 무대인 ‘위댄스틴’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춤강습인 ‘나도춤’ 등 관람과 동시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흥미를 더한다.

둘째날인 15일은 ▲라인댄스를 소재로 한 강습에서부터 직접 안무를 경험해보는 ‘댄싱라인’ ▲동대문구 14개동 자치회관에서 준비한 ‘동대문춤자랑’ ▲댄스의 역사와 인문학을 결합한 토크쇼 ‘어쩌다 춤’ ▲폐막 무대인 각 장르별 수상 공연팀의 초청공연 ‘위댄스초이스’를 끝으로 애프터파티 및 불꽃놀이와 함께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다.

특히 구는 축제와 상관없는 무분별한 상업부스와 포장마차 주류 판매 등은 사전 원천 봉쇄할 방침이다.

축제와 어울리는 푸드트럭 및 관내 주민이 참여한 부스 등 사전 승인된 부스에만 아이디 카드를 발급해 축제와 상관없이 무허가 부스는 입점하지 못하도록 했다.

이 밖에도 세계음식 및 풍물 체험,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패션타투․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춤 애호가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문화재단과 공동 개최로 행사를 재정비, 전년대비 예산과 콘텐츠를 업그레이드 시켰다”며 “장안동은 물론 우리구 세계거리춤축제가 서울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