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추석 황금연휴, 광주 문화공연 ‘풍성’
추석 황금연휴, 광주 문화공연 ‘풍성’
  • 박해진 기자
  • 승인 2017.09.2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재단, 연휴에도 광주프린지·풍류남도나들이·무등울림 등 운영

[한강타임즈=박해진 기자] ‘추석 황금연휴’ 동안에도 문화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된다. 광주문화재단은 오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 동안에도 광주프린지페스티벌, 풍류남도나들이, 2017무등울림축제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는 30일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5·18민주광장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8시30분까지 아시아 4개국(일본, 중국, 태국,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시아 최고 마임작가 12개 팀을 초청해 ‘아시아 마임 캠프’를 개최한다.

아시아 마임 캠프는 마임 작가들이 5·18민주광장에서 원형으로 인디언 텐트를 세우고, 텐트 앞에서 시계 방향으로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거리 라운드 테이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정율성 공연 모습 ⓒ광주문화재단 사진제공

특히 이번 공연 하이라이트는 오후 7시 30분부터 참여 작가 12개 팀이 합동으로 펼치는 ‘버블버블 아시아’다. ‘버블버블 아시아’는 예술의 모든 경계를 허물고 현실과 환상을 ‘버블’로 형상화하여 나타내는 작품으로 마임 작가와 관객이 함께 하는 축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은 30일 오후 3시 서석당에서 열리는 토요상설공연으로 여성예술단 꽃가람의 ‘꽃가람’ 무대를 선보인다. 앞날의 복을 빌고 하늘·땅·사람들에게 축복을 기원하는 ‘비나리’를 시작으로 각 지방의 대표 장구가락을 모아 산조 형식으로 만든 ‘앉은반 설장구’, 지역 대표 북춤인 진도북춤, 판소리 적벽가 중 ‘적벽강 불 지르는 대목’을 들려준다. 이어 국악가요 ‘뷰티플 데이즈(Beautiful Days)’, 민요무 ‘아리랑’이 이어지고 남도민요 ‘신 뱃노래’, ‘동해바다’를 끝으로 관객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찾아가는 정율성음악회’가 오는 10월 1일 오후 2시에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야외무대에서 특별공연을 갖는다. 전통문화관은 오후 3시부터 솟을대문 앞 무대에서 일요상설공연으로 한가위 국악한마당 ‘아라리아’를 선보인다.

10월 7일에는 오후 1시부터 전통문화관에서 ‘2017무등울림’ 개막식이 열린다. 2017무등울림은 ‘혼·흥·멋·맛·정’을 주제로 오는 29일까지 전통혼례, 국악, 한복, 다례, 묵향, 장 담그기 등 전통문화예술 분야 장인들의 기능과 예능을 풍성하게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한마당이다.

오후 2시부터 7시까지는 5·18민주광장에서 추석연휴 동안 가족이 함께 볼만한 재미와 작품성이 검증된 인기 공연과 함께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열린다. ▲미아의 ‘소경들’ ▲아띠의 ‘오! 럭키데이!’ ▲젬 댄스 컴퍼니의 ‘청춘예찬’ ▲매직유랑단의 ‘벌룬 서커스’▲ 신디매직의 ‘펀펀매직벌룬쇼’ 등이 있다.

무등울림 사진 ⓒ광주문화재단 사진제공

이밖에도 풍류남도나들이 상설프로그램 ‘누가 풍류처사’는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에 진행된다. ▲식영정에서는 선비복 체험과 다례체험, 서화체험 등 ‘식영풍류도원’ ▲환벽당에서는 한자와 인문교육 ‘환벽추구학당’과 전통방식으로 책과 책갈피를 만드는 ‘환벽책愛서’ ▲취가정에서는 충효마을 주민들이 만든 전통음식 체험인 ‘취가화전놀이’와 김덕령장군 체험인 ‘나는 김덕령이다’가 진행된다. 모든 체험행사는 무료이며, 현장에서 바로 체험 가능하다.

한편, 홀로그램 전용극장, 미디어놀이터, 미디어338 등 미디어아트 특화 6개 공간으로 구성된 ‘광주 미디어아트 플랫폼’은 10월 2~6일, 9일 정기·임시 휴관하고 9월30일, 10월 1일, 10월 7~8일 등 주말에만 정상 운영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