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중구, 관내 중학생 25명 선발 ‘뮤지컬 배우’ 수업
중구, 관내 중학생 25명 선발 ‘뮤지컬 배우’ 수업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10.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충무아트센터(사장 김승업)와 공동으로 ‘청소년 뮤지컬 배우’ 수업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청소년, 브로드웨이를 꿈꾸다'는 주제로 관내 중학생 25명을 선발해 뮤지컬 연기, 안무, 노래 수업을 진행하고 현역 연출진들 지도 아래 실제 뮤지컬 공연도 펼칠 예정이다.

구의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적성을 재발견하고 새로운 감성을 개발해 주기 위한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그간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면서 이번 오디션에서는 학교별 자체로 1차 선발을 거쳐야 할 만큼 지원자가 몰리기도 했다. 결국 오디션에서도 당초 선발인원 20명보다 5명을 추가로 선발했다.

학생들의 뮤지컬 공연 모습

선발된 25명의 중학생들은 지난 달 27일부터 6주간의 일정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충무아트센터 연습실에서 특별한 예술체험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중구 관내 중학교인 금호여중, 장원중, 장충중, 대경중, 덕수중에 각각 재학 중인 아직 앳된 중학생들로 뮤지컬과 연극에 깊은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다.

이들을 지도하는 강사진은 충무아트센터 등을 통해 국내 뮤지컬계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현역 연출자들이다.

<그리스>, <해를 품은 달> 등을 연출한 정태영 감독과 <몬테크리스토>의 정도영 안무 감독, <뢰스덴호>의 이지현 보컬 감독 등 전문 연출진들이 음악, 안무, 연기 등을 손수 지도하고 있다.

현재 수업을 통해 익히고 있는 작품은 정태영 감독의 <불타는 별들>이다. 청소년들의 꿈과 부모의 바람 그리고 현 사회에 대한 청소년들의 시각을 뮤지컬로 풀어냈다.

작품 속 등장 청소년을 실제 청소년들이 표현함으로써 공감을 높일 수 있고 아이들이 진정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작품은 청소년 정서와 수준에 맞게 각색 및 편곡되며 학생들은 대본읽기부터 감정표현 방법, 노래와 안무 연습, 장면 연기 등을 다음 달 15일까지 집중 연습하게 된다.

이와 함께 의상, 메이크업, 무대연출 등에도 참여토록 해 뮤지컬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키워준다.

특히 마지막 날인 11월23일에는 충무아트센터 예그린스페이스 무대에서 작품 공연을 통한 그동안 갈고 닦은 재량과 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뮤지컬 전문 공연장이자 창작 공연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충무아트센터의 예술문화자원을 활용하는 사업이다. 학교에서 경험하기 힘든 전문분야를 부담 없이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학생 1인당 수강료 65만원 중 개인부담 5만원을 제외한 나머지는 중구에서 지원하며 부담도 줄였다. 또한 취약계층의 학생은 구가 전액 지원한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여러 방면의 진로를 쉽게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청소년들의 숨겨진 재능과 꿈을 꽃피워주는데 공교육의 틀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