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21일 빛고을시민문화관 앞 광주문화예술교육축제 ‘놀 때가 제일 예뻐’
21일 빛고을시민문화관 앞 광주문화예술교육축제 ‘놀 때가 제일 예뻐’
  • 박해진 기자
  • 승인 2017.10.1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 즐길 줄 아는 그대가 아트날라리”

[한강타임즈=박해진 기자] 오는 21일 오후1시부터 5시까지 빛고을시민문화관 앞마당(아시아다문화커뮤니티문화공원 주차장)일대에 문화예술을 즐기는 끼 넘치는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광주광역시·광주문화재단이 공동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후원하는 2017광주문화예술교육축제 ‘아트날라리-놀 때가 제일 예뻐!(이하 아트날라리)’는 지역 문화예술교육단체가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 모두가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의미를 나누면서 자유롭게 놀았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마련됐다.

문화에술교육축제 포스터

이번 축제는 또한 우리 일상을 되돌아보고, 스스로 즐기고 놀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된다. 특히 지난해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하늘마당에서 열렸으나, 올해는 주관을 맡은 광주문화재단이 위치한 빛고을시민문화관 앞에서 진행된다. 축제를 통해 빛고을시민문화관 안에 있는 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 등 공간도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먼저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내가Green세상(대표 박종철)’의 ‘세상에 이런 스피커가’는 야쿠르트 통으로 만든 일렉, 베이스로 만든 악기를 통해 들려오는 음악을 들어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로서 버려진 재료들에 미술을 접목시켜 정크아트를 만들고, 직접 만든 악기를 연주함으로써 음악과 미술이 함께하는 연합장르 교육이다.

‘마술여행(대표 김영재)’의 체험·공연 프로그램 ‘마술 배워보기’와 ‘나도 마술사가 됐어요’도 눈여겨 볼만 하다. 이번 축제 공연자는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동안 배웠던 마술을 무대에서 15분 정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체험부스에서는 ‘색 맞추기 상자’, ‘마술 지팡이’ 등 소도구를 활용한 마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문화놀이터가을(대표 정명민)’의 체험프로그램 ‘상큼발랄 나만의 모히또 만들기’는 직접 자신만의 모히또를 만들 수 있는 자리로 가족끼리 한 조가 되어 직접 레몬을 썰고, 재료를 조합해 자신만의 모히또를 만들어 보면서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외에도 이번 ‘아트날라리’는 ▲1부(오후1시~2시30분) 애드뮤직 컴퍼니 ‘재즈, 광주를 담다’, 동구청소년수련관 ‘오이지의 난타’, 실내악단마하나임 ‘내마음이 들리니~’ ▲2부(오후3시20분~4시30분) 마술여행 ‘나도 마술사가 됐어요’, 마음놀이터 ‘응답하라!옥! 떨! 메!’, 문화예술공방바람꽃 ‘뮤지컬:내일을 향해’ 등을 진행한다.

김윤기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축제가 많은 10월은 부지런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공연․전시․체험 등 다양한 장르를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2017 문화예술교육축제’에 오셔서 진정 즐길 줄 아는 ‘아트날라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