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이장우 "홍준표, 朴 치맛자락 붙들고 선거지원 목매던 장면 생생해"
이장우 "홍준표, 朴 치맛자락 붙들고 선거지원 목매던 장면 생생해"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7.10.19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자유한국당이 오는 20일 윤리위원회를 열고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탈당 권유'징계안을 의결하기로 한 가운데, 친박 의원들이 윤리위 개최를 요청한 홍준표 대표에 대해 "원칙도 일관성도 없는 당 지도자의 처신이 안타깝다"며 힐난했다.

  친박계 이장우 의원은 19일 성명서를 내고 "당 지도부가 옥중에 있는 박 전 대통령을 강제 출당시키겠다는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어 심히 유감스럽고,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게 세상의 이치라지만 과거 전직 대통령의 치맛자락을 붙들고 선거 지원을 애타게 목매던 장면이 아직도 생생하다"며 "1심 재판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멋대로 전직 대통령을 내쫓겠다고 야단법석을 떠는 모습에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고민스럽다"고 홍 대표를 비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지난 2016년 2월19일 오후 청와대 충무실에서 열린 전국 시·도지사와의 만남에서 홍준표 경남지사와 대화하고 있다.

그는 특히 "엊그제까지만 해도 '시체에 칼질하는 것', '정치 이전에 인간적 도리가 아니다'라고 했던 분이 180도 돌변한 모습을 보면서 원칙도 일관성도 없다"고 홍 대표를 거듭 저격했다.

  이 의원은 "당 윤리위가 당 지도부의 짜인 각본대로 결정한다면 이미 모든 걸 잃어버린 전직 대통령을 또 다시 짓뭉개는 무자비한 당 지도부의 '홍위병'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국민이나 당원들은 물론 다른 당 지지자들로부터 조롱거리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더욱이 문재인 정권의 안보 무능 등으로 당 지지율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당 구성원들이 단합돼 가고 있는 때에 우리당을 또다시 혼란과 갈등의 소용돌이로 몰아넣게 될 것"이라며 "당 윤리위의 신중한 판단과 현명한 결정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의원은 그러면서 "당 지도부도 더 이상의 당 분열을 초래할 전직 대통령 출당 조치를 중단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친박계 김진태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 전 대통령이 탈당을 하시든 안 하시든 그냥 좀 놔둬라"며 "지금 이 마당에 쫓아내려는 게 사람이 할 짓인가"하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오히려 지켜주지 못해 미안해야 할 일 아니냐"며 "의원총회 한번 하지 않고 의원들이 국정감사로 정신없는 통에 넘어가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러면서 "홍 대표는 박통(박 전 대통령)에게 정치적 책임을 묻는 거라는데 그러는 본인은 대선 패배 정치적 책임을 왜 안지냐"고 비난했다.

  앞서 홍 대표는 친박 의원들의 요청을 받고 박 전 대통령의 탈당 '데드라인'기간을 구속연장 여부가 정해지는 10월 중순으로 연장한 바 있다. 한국당은 애초에 박 전 대통령의 탈당문제를 위해 윤리위를 지난 16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박 전 대통령에게 자진 탈당 의사를 타진하기 위해 윤리위 개최를 20일로 연기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