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강T-국감] 국민의당 국정감사서 “1조원대 특혜 비리 적발” 쾌거!
[한강T-국감] 국민의당 국정감사서 “1조원대 특혜 비리 적발” 쾌거!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7.10.2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전현직 인천시장 3대에 걸친 권력형 비리, 결과 낼 것!”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2017 국회 국정감사가 중반을 넘기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이 모처럼 대형 결과물을 냈다는 소식이다. 국민의당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2017국정감사에서 결과물을 일구어냈다. 국민의당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정동영, 주승용, 윤영일, 최경환 의원 등은 2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인천 송도 6.8공구 1조원대 특혜비리의혹”이란 제목으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인천시 국정감사에서 전현직 시장3대에 걸친 대형 권력형 비리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국토교통위 소속 의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어제(23일) 있었던 인천시 국정감사에서 ‘송도 6.8공구 개발사업’이 구태정치와 기득권 세력의 담합의혹이 가득찬 대형비리 사건임을 확인했다”고 이번 2017년 국정감사에서 가장 큰 결과물을 언론에 내놨다.

국민의당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정동영 주승용 의원 등이 24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 송도 6.8공구 개발특혜의혹을 제기하며 전현직 인천시장 등에 대해 검찰 고발과 감사원 감사청구 등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강구하겠다고 발표하고 있다.

국민의당은 이어 “송도 6.8공구 개발사업은 인천시민들의 혈세로 조성된 노른자위 송도 땅 10만3천평을 특정기업에게 헐값으로 공급하는 과정에 인천시 전현직 3대 시장이 연루된 의혹이 있다”면서 “이 과정에서 인천시는 시민들에게 돌아갈 1조원 이상의 개발이익을 특정기업에게 안겨줬다”고 지적했다.

국민의당은 구체적으로 “국감장에 출석한 증인 신문을 통해 2006년 안상수 전 인천시장의 불법 초법적인 내용의 ‘개발협약’으로 시작됐던 이 사업이 송영길 전 시장 시절 그 사업취지가 상실, 왜곡됐고, 유정복 현 시장에 이르러 결국 ‘고수익의 아파트건설 사업’으로 전락했음이 밝혀졌다”고 폭로했다.

국민의당은 이어 “이 과정에서 일부 정치인과 언론, 고위관료, 시민단체 등이 개입되고 이들의 직권남용, 직무유기, 배임, 공직윤리법 위반, 국부유출, 시민혈세 남비 등의 혐의 등 각종 의혹이 제기됐다”면서 “지난 10년 동안 인천시장 3대에 걸친 인천 송도개발사업이 당초 계획에서 기업에게 이익만 안겨주는 사업으로 변질됐다”고 성토했다.

국민의당은 특히 “마땅히 사업권 회수, 청산 등의 방법으로 바로잡혀야 했고, 사업 개발이익은 당연히 낙후된 구도심의 환경개선과 시민복지에 쓰여져야 했다”면서 “그러나 인천시민의 혈세 1조원은 그 누구도 책임지지 않고 있다”고 목소리를 한껏 높였다.

국민의당은 이같은 송도 개발 사업 비리에 대해 ‘시정농단 사건’으로 규정하고 “이렇게 의혹에 가득한 사건 앞에서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은 자기 당 출신의 전, 현직 시장들이 연루된 의혹에 함구하고 있는 것을 보면서 국민의당의 존재 이유가 여기에 있음을 절감했다”고 자평했다.

국민의당 주승용 의원을 특히 본지 기자와의 대화에서 “이 사건은 우리 국민의당 차원에서 당 지도부와 긴밀히 협의한 후 끝까지 결과를 내고야 말 것”이라며 “우선 국회 차원의 감사원 감사와 검찰고발을 통해 관련자 조사 및 책임자 처벌 등 사법정의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결기를 다졌다.

이미 전직 여수시장 등 과거 지자체 단체장을 엮임했던 경력이 풍부한 주승용 의원은 안상수 송영길 유정복 전현직 시장들에 대한 직무유기, 직권남용, 배임 혐의 등을 포착한 듯 “송도는 마땅히 인천시민의 품으로 돌려줘야 한다”면서 “당리당략을 떠난 대한민국 국회의원 본연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이번 인천 송도 6.8공구 개발특혜비리의혹에 대해 끝까지 책임 행정을 다할 것 의지도 밝혔다.

한편, 이번 국민의당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밝힌 인천 송도 6.8공구 개발특혜비리의혹 사건은 현재까지 중반에 이른 24일 현재 이번 2017국회 국정감사 결과물 가운데 가장 큰 것으로 보인다. 특히, 1조원대 혈세낭비에 대해 후속 대책이 국민의당 차원에서 강구될 경우 자유한국당과 더불어민주당 전현직 인천시장에 대해선 제기된 각종 의혹과 혐의에 대해 사법처리가 불가피할 전망이어서, 향후 결과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