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구로구, 청년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구로구, 청년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7.10.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일자리 창출 방안을 구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현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청년일자리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구로구 소재 직장인, 대학생, 구로구민은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구로구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로 ▲구로구 문화·환경 자원 등을 활용한 지역특성에 맞는 일자리 ▲청년들이 보유한 역량과 지식을 활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일자리 ▲공공서비스와 민간서비스의 사각지대를 메울 수 있는 일자리 등이다.

공모하고자 하는 이는 다음달 15일까지 신청서를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 구로구청 3층 일자리지원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효과성 등을 종합 심사한 후 12월 참가자들에게 결과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되면 최대 70만원에서 10만원까지 시상금이 지급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공모에 선정된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지역과 청년에 맞는 다양한 생각을 가진 구민여러분의 많은 응모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로구는 청년 일자리 창출 시책에 발맞춰 효율적인 청년정책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7월 청년지원팀을 신설해 청년정책토론회, 일자리카페, PT경진대회 등 다양한 청년 일자리 창출 정책 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