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LG전자, 광주시와 깨끗한 교실 공기 위해 ‘맞손’
LG전자, 광주시와 깨끗한 교실 공기 위해 ‘맞손’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7.11.13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LG전자는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고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 깨끗한 공기를 제공하기 위해 공기청정기를 설치하고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시범사업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와 광주광역시는 13일 광주 서구에 있는 광주광역시청에서 윤장현 시장, LG전자 에어솔루션연구소장 김병순 전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 시범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시범사업은 중소 업체와 외부 연구기관들도 함께 참여한다.

LG전자는 이달부터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 총 8개 학교 63개 교실에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공급한다.

제품 설치 후 외부 전문 연구기관과 함께 공기질 개선효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역할도 맡게 되며 광주광역시는 이 결과를 토대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의 실내 공기질 관리기준을 만들게 된다.

LG전자는 이번 시범사업 참여가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것 뿐만 아니라 에어솔루션 제품의 기업간거래(B2B) 시장도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제품 본연의 뛰어난 성능은 물론이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기능들을 두루 갖췄다”며 “고객이 생활하는 공간까지 고려하는 제품들을 앞세워 공기청정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