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몽클레르 감므 루즈’ & ‘몽클레르 감므 블루’와의 작별...'눈길'
‘몽클레르 감므 루즈’ & ‘몽클레르 감므 블루’와의 작별...'눈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17.11.1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희 기자]‘몽클레르’가 전개 하고 있는 ‘몽클레르 감므 루즈’와 ‘몽클레르 감므 블루’ 컬렉션이 많은 이들의 박수 속에 막을 내린다.

몽클레르는 크레에이티비티, 비전, 상상력과 더불어 스타일과 정제, 혁신이 조화를 이루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인지도를 높였다. 이러한 수식어에 걸 맞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몽클레르는 정상 자리에 오르며 세계 유명 패션쇼와 럭셔리 쇼핑가에서도 입지를 다질 수 있었다. 특히 수년간 여성복 컬렉션인 몽클레르 감므 루즈(Moncler Gamme Rouge)와 남성복 컬렉션인 몽클레르 감므 블루(Moncler Gamme Bleu)를 지원해온 지암바티스타 발리(Giambattista Valli), 톰 브라운(Thom Browne)과 같은 핵심 인물들과도 함께 작업해왔으며, 브랜드에 대한 탁월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들의 뛰어난 능력을 헌신해준 결과 몽클레르가 전세계적으로 알려지고 사랑 받게 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사진=톰 브라운과 레모 루피니

이제 이 두 디자이너(지암바티스타 발리와 톰 브라운)는 자신들의 브랜드에 주력 하고자 하는 첫 번째 이유, 그리고 몽클레르가 자연스럽게 진화, 성장해야 한다는 레모 루피니(Remo Ruffini)회장의 견해에 동의하는 두 번째 이유로 그 동안 두 사람이 수장을 맡아온 몽클레르 감므 루즈와 몽클레르 감므 블루 컬렉션은 2018 S/S 시즌을 끝으로 작별을 고하고자 한다.

몽클레르 루피니 회장은 “몽클레르는 미래, 우리 앞에 펼쳐질 도전에 대한 기대가 있습니다. 어느 회사든 어느 브랜드든 지금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서는 혁신과 집중, 또한 헌신이 중요하다는 걸 저도 잘 알고 있기에 내리게 된 결정입니다. 우리는 지암바티스타 발리와 톰 브라운같이 매우 재능 있고 감각 있는 디자이너들과 함께 일할 수 있었다는 걸 무척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들의 프로정신, 재능, 에너지는 지난 수년간 함께 작업했던 모든 프로젝트의 중요한 요소들로 작용했고 큰 도움을 줬습니다.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 현대적인 여성스러움을 결합한 지암바티스타의 스타일과 직관적이고 아무나 흉내 낼 수 없는 톰의 재능을 저는 항상 좋아했습니다. 여기에 몽클레르의 스포티함이 더해져 독창적인 컬렉션이 탄생했습니다. 몽클레르 감므 루즈와 몽클레르 감므 블루로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어낸 지암바티스타와 톰의 헌신에 깊이 감사하고 있습니다.” 라고 표현하며 두 디자이너의 수고에 감사를 표했다.

지암바티스타 발리 또한 “몽클레르 감므 루즈로 우리가 이룬 일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브랜드가 큰 성공을 거두는데 참여할 수 있어서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몽클레르 여성복을 만들고 여기에 발리의 DNA를 불어넣는 작업은 굉장한 도전이었습니다. 그슈타드(Gstaad)의 아침에서부터 뉴욕 메트로폴리탄 갈라에서의 저녁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모든 순간을 위한 의상을 만들었지요. 이런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저를 선택해주신 루피니 회장님께 감사 드립니다. 몽클레르 감므 루즈의 독창적인 컬렉션을 만들고 팀을 꾸려나가면서 지냈던 지난 10년동안 저를 응원해주신 것 또한 감사드리며 브랜드의 보다 큰 발전을 기원합니다.”라며 즐거웠던 몽클레르와의 추억을 회상했다.

다음은 톰 브라운과의 인터뷰. “그 동안 정말 열심히 일했고 수년 동안 정말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톰 브라운 브랜드를 위한 새로운 성장전략을 짜면서 이제는 저도 제사업에 더욱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을 할 무렵 루피니 회장님께서도 몽클레르의 미래와 다음 성장에 대해 다시 생각하시기 시작하면서 저희의 결정은 상호적이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게 됐습니다. 그 동안 함께했던 팀원들에게 감사하고 지난 시간 동안 저에게 크리에이티브한 면에서 전적인 자유를 허락했던 루피니 회장님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라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