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21세기 재패니메이션 기획전’.. 공식 포스터 & 티저 트레일러 전격 공개
‘21세기 재패니메이션 기획전’.. 공식 포스터 & 티저 트레일러 전격 공개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7.11.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황인순 기자]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와 ㈜엣나인필름이 공동 주최하는 ‘21세기 재패니메이션 기획전 –오시이 마모루 감독전’이 오는 25일부터 29일(수)까지 5일간 아트나인에서 개최된다.

재패니메이션은 일본(Japan)과 애니메이션(Animation)의 합성어로 일본 애니메이션을 지칭하는 말이다. 출판 만화부터 텔레비전 만화까지 전 세대를 사로잡으며 세계적으로 지대한 영향을 미쳤던 재패니메이션은 극장까지 영역을 넓히면서 작가마다 독보적인 색깔을 구축했다.

이번 21세기 재패니메이션 기획전에서는 1980년대 말부터 현재에 이르는 재패니메이션을 통해 현재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작가들의 신작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공각기동대’를 통해 전 세계에 충격을 안기며 SF의 역사를 바꾼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대표작들을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기획전 소식과 동시에 공개된 공식 포스터는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공각기동대’의 한 장면을 사이버 펑크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접속하고 융합하라’라는 카피, 그리고 네온사인을 연상시키는 폰트 등은 세기말적인 요소들과 현대적인 요소들을 결합해 이번 기획전을 통해 선보일 작품들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번 행사는 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거장인 오시이 마모루 감독 작품을 중심으로 국내 미개봉 재패니메이션 신작까지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