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2017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 개최
강동구, ‘2017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 개최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7.11.2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오는 22일 명일동에 위치한 평생학습관에서 ‘2017 강동구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평생학습 교육기관 및 학습자가 참여해 만들어낸 한 해 학습성과를 즐기고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1부에서는 행복한 자기경영을 위한 마인드 피트니스, 캘리그라피 카드 제작, 생활세금교실 등 지역사회 전문강사단의 공개 특강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강의에 강사로 나선 지역사회 전문강사단은 강동구가 지역 내 전문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구성한 단체로, 평생교육 강의 경력 3년 이상의 주민들로 구성돼 있다.

2부에서는 평생학습동아리 뮤즈화음의 공연, 성인문해 시화전 수상자의 시 낭독, 평생학습 참여자들의 소감 발표 등 2017년 한 해 동안의 평생학습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2013년부터 강동U3A지혜나눔학교에서 지식기부 강의를 하고 있는 기관 및 강사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평생학습 학습콜링제 우수강사 및 2017 강동 교육주간 평생학습 전시회 수상자 등에 대한 격려의 시간도 마련된다.

강동U3A지혜나눔학교는 은퇴를 전후한 베이비붐 세대를 위한 자율적 학습공동체로, 실용강좌부터 전문과정까지 누구나 배우고 가르치면서 성장할 수 있는 열린 학습 프로그램이다.

U3A준비학교, 인생학교, 우리들학교 등 제2의 인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며 강동경희대학교 한방병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구는 구민이 학습을 요청하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학습(강좌)을 제공하는 주민설계방식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학습콜링제’도 운영 중이다. 2017년 한 해 총 140개 강좌를 진행해 총 1397명이 참여했다.

이해식 구청장은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해 온 주민들이 모여 한 해의 성과를 공유하는 이번 행사가 함께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교육문화가 정착의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우리 강동구는 내년에도 학습, 여가, 고용이 선순환하는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