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은평구, ‘Fun Fun한 청소년자원봉사씨’ 개최
은평구, ‘Fun Fun한 청소년자원봉사씨’ 개최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7.11.21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오는 25일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1층 다목적실에서 2017 청소년 나눔틔움 컨퍼런스 ‘Fun Fun한 청소년자원봉사씨’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센터 청소년봉사단 외 관내 청소년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청소년 봉사단들이 체험한 자원봉사 사례에 대해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청소년기획봉사단이 캠페인에 참여한다. 자원봉사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공유하고 서로의 활동을 격려하며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구산중 치어리더 동아리의 재능 나눔 공연으로 시작하는 본 행사는 사례발표와 청소년 자원봉사 토크쇼, 캠페인 등 총 3부로 나눠 진행된다.

청소년기획봉사단 F=MA팀의 불광천 수질개선 캠페인과 EM흙공 던지기 활동, 크레파스봉사단의 학령기 다문화가정아동 한글지도 멘토링 활동, 선정고 ACG 만화동아리의 재능 나눔 교육과 만화로 전하는 학교폭력 줄이기 캠페인활동에 대해 발표의 시간을 가진다.

이번 사례발표를 맡은 청소년기획봉사단과 크레파스봉사단은 지난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활동을 시작한 청소년 봉사단이다. 지역이슈를 해결하는 기획봉사단은 마을의 문제를 조사하고 개선하기 위해 기획, 실천, 평가하는 전 과정을 스스로 결정하고 실행하는 자기주도적 봉사활동을 한다.

아울러 청소년봉사자와 다문화아동을 2:1로 결연해 학습멘토링을 7년간 활동해온 크레파스봉사단은 올해 다문화 18가정과 청소년봉사자 36명이 참여해 주1회 1시간씩 한글지도 및 놀이활동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원봉사 꼭 해야 하나요?’ ‘자원봉사 실적관리 꼭 해야 하나요?’, ‘재미있는 자원봉사를 하려면’ 등 청소년 자원봉사에 대한 청소년 당사자의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자원봉사 톡투유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 캠페인 및 부스참여 순서와 에너지 절약 캠페인 댄스, 자원봉사 카드섹션 퍼포먼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은평구 관계자는 “청소년의 자발적 자원봉사 참여를 돕고 이슈별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모델을 구축해 청소년의 다양한 자원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