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광진구, 소자본 창업 전략 아카데미 개최... 창업절차, 자금, 마케팅 등 교육
광진구, 소자본 창업 전략 아카데미 개최... 창업절차, 자금, 마케팅 등 교육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11.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올해 마지막 창업교육으로 광진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와 공동 주최하며, 창업에 필요한 객관적이고 실질적인 창업교육을 통해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며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13시간 동안 구의1동 소재 광진구벤처기업창업지원센터 6층 다목적실에서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소자본 창업 아카데미 운영 모습

아카데미는 세무사, 컨설팅 대표 등 분야별 실무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창업 준비절차 ▲상권 분석 ▲ 사업계획서 이론 및 실습 ▲온라인 마케팅 ▲세무 관리 ▲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 등 예비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창업실무 위주로 강의한다.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하며 5000만원 한도로 서울시 창업자금을 융자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오는 27일까지 구청 지역경제과(450-7313)로 신청하거나 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구는 올해 소자본 창업아카데미를 총 3회 개최해 191명이 수료했으며 수강생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유익한 정보 얻어 창업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춰 창업에 성공하시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소상공인을 포함 기업들이 경영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