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기억의 밤' 강하늘, "위험부담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작품을 위한 선택이었다" 액션 스틸 공개
'기억의 밤' 강하늘, "위험부담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작품을 위한 선택이었다" 액션 스틸 공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7.11.2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올겨울 개봉을 앞둔 영화'기억의 밤'이 강하늘의 액션 배우못지 않은 열연 스틸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번에 공개된 스틸에서 강하늘은 골목, 2층 집, 8차선 도로 등에서 몸을 아끼지 않는 맨몸 액션을 펼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강하늘이 맡은 동생 ‘진석’은 납치된 후 기억을 잃고 돌아온 형 ‘유석’(김무열 분)을 의심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숨 막히는 추격전과 맨몸 액션을 선보인다.

의문남들에게 쫓기는 추격 액션을 촬영할 때는 경사진 골목을 끊임없이 달린 끝에 몸무게가 4kg 빠졌다는 사실을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뿐만 아니라, 강하늘은 맨손과 맨발로 2층 집을 오르는 와이어 액션까지 펼쳤다. 시사회를 통해 미리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와이어 액션 장면에서 숨통을 조이는 서스펜스를 느꼈다며 극찬을 전하기도 했다.

특히, 많은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한 명장면은 단연 8차선 도로 추격전이다. 강하늘은 제작진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달리는 자동차에서 뛰어내리는 장면과 빠르게 다가오는 트럭을 아슬아슬하게 피하는 장면까지 직접 액션 연기를 선보였다.

강하늘은 "1, 2초 반응 속도의 차이로 안전해 보이는 액션과 아슬아슬해 보이는 액션이 갈린다. 위험부담이 크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작품이 잘 나왔으면 좋겠다는 나의 욕심 때문에 위험한 액션을 감행했던 것 같다"며 모든 액션 연기를 직접 선보였던 이유를 밝혔다. 

이처럼 몸을 아끼지 않은 강하늘의 액션 열연에 윤대원 무술감독은 "매 장면마다 확실한 동선과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안전하게 촬영했지만, 아찔한 순간들이 연출되기도 했다. 다행히 크게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놀란 마음에 달려가면 강하늘은 언제나 밝은 웃음으로 오히려 스탭들을 안심시켰다. 더 스릴있는 액션을 위해 몸을 내던지는 강하늘의 열정은 대단했다"며 강하늘의 열정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사진=영화'기억의 밤'스틸컷

장항준 감독 역시 "그렇게 힘든 촬영을 하면서도 강하늘은 한 번도 힘든 내색을 한 적이 없다. 체력적으로도 많이 힘에 부쳤을 텐데 언제나 미소를 잃지 않고 ‘한번 더 갈까요?’ 하고 먼저 말하는 것을 보고 참 대단한 배우라고 생각했다"며 극찬했다.

영화 '기억의 밤'은 납치된 후 기억을 잃고 변해버린 형(김무열 분)과 그런 형의 흔적을 쫓다 자신의 기억조차 의심하게 되는 동생(강하늘 분)의 엇갈린 기억 속 살인 사건의 진실을 담은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한편 언론과 평단 그리고 관람객들의 폭발적인 극찬 세례 속에서 2017년 가장 폭발적인 웰메이드 스릴러로 등극한 영화 '기억의 밤'은 오는 29일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