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국당, “김무성, 어떠한 계보 행동도 불허” 경고... 당협위원장 당무감사 발표
한국당, “김무성, 어떠한 계보 행동도 불허” 경고... 당협위원장 당무감사 발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12.0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자유한국당이 각 지역의 당협위원장 교체를 결정하는 기준이 되는 당무감사 결과가 발표됐다.

그러나 최고점수가 78점으로 다소 낮게 나타나면서 당협위원장의 대거 교체 가능성도 한 층 높아졌다.

특히 새로 복당한 김무성 의원에게는 복당시점을 기준으로 어떠한 계파나 계보 행동에 대한 불허 방침도 전달됐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친박계 당협위원장이 대거 교체될 가능성이 큰 만큼 혹시 모를 바른정당 통합파들의 조직적 움직임을 미리 막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자유한국당이 당협위원장 교체를 결정하는 기준이 되는 당무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최고 점수는 78점으로 낮게 나타났다. 내년 지방선거에서 당협위원장 대거 교체의 명분도 그만큼 커졌다. (사진=뉴시스)

이용구 자유한국당 당무감사위원장은 4일 "당무감사 중 최고점수는 78점으로 나왔고 이건 지금 한국당의 현실을 보여주고 있다고 판단 한다"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당무감사 평가는 엄정한 계량화 방법을 활용해서 했고 상당히 보수적으로 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감사위원회에서 11명의 감사위원들이 직접 전국을 순회하며 현장상황을 보고 듣고 결과를 정리했다"며 "한국당 혁신위원장이 주도하는 인적 혁신의 기초자료로써 오늘 오전 최고위원회의에 적정 수준의 커트라인 권고안을 제출했다. 그건 최고위에서 나중에 결정해 발표할 거라 지금 이 자리에서 발표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당무감사는 지난달 각 당협별로 제출된 당 혁신 6대 과제, 여의도연구원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현장실사 결과 등을 토대로 이뤄졌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전국 237개 당협을 대상으로 244명을 조사했다.

그러나 이 위원장은 “이 중 비례대표와 약세지역인 호남지역 20명, 바른정당에서 재입당한 10명 의원들은 자료가 미비해 별도 관리 조치를 했다”며 “정확한 심사평가를 한 것은 총 214명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당무감사위는 당의 강세지역과 약세지역을 구분해 영남지역·강남3구·분당지역을 1권역으로, 1권역을 제외한 호남을 제외한 전지역을 2권역으로, 호남권역을 3권역으로 나누어 조사했다.

당협위원장은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당원을 통솔하고 선거를 지원하는 권한과 책임을 가진 만큼 이번 당협위원장 교체는 어느 때보다 관심도가 높다.

특히 홍준표 대표가 친박청산을 강조하고 있고, 바른정당 통합파들도 합류한 만큼 친박계 당협위원장이 대거 교체될 가능성도 있다.

이에 이성권 부위원장은 "현 당무감사위원회는 이정현 전 대표와 인명진 비대위원장 시절에 구성된 사람들로서 현 홍준표 대표 지도부와는 전혀 무관한 인적구성"이라며 "특히 당무감사위는 지난번 복당파 8명에 대한 복당심사를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부위원장은 "전 김무성 의원께 앞으로 복당시점을 기준으로 어떠한 계파나 계보 행동을 불허한다고 말했다"며 "당대표의 지도부 리더십에 역행하는 언행을 일삼을 때는 당무감사위에서 예의주시하지 않겠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