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오늘 일기예보 올겨울 최강 한파 왔다!
오늘 일기예보 올겨울 최강 한파 왔다!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7.12.05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기예보 올들어 가장 추운 날씨에 눈보라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오늘 날씨는 올해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전국 일기예보는 출근길엔 강추위 퇴근길엔 눈발이 날릴 것으로 보인다. 오후에도 기온이 크게 오르지 않고 오전 기온과 같이 ‘춥겠다’, 일부 지방에선 한파 특보가 발효됐으며 아침에 서울이 영하 8도 철원이 영하 13도를 기록하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찾아올 예정이다.

오늘 우리나라는 밤사이 기온이 크게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현재 강원도와 경기 일부, 충청 일부와 전북 익산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5일 아침 강원도 철원과 파주 등지는 영하 13도, 용인은 영하 10도까지 떨어지겠고 서울과 경기 수도권 일대는 영하 8도까지이며 찬바람과 함께 떨어진 수은주는 체감온도를 더욱 낮게 떨어뜨릴 것으로 전망됐다.

일기예보 오늘 5일 올겨울 최강 한파가 급습했다. 오후엔 곳에따라 눈보라가 날리겠으며 서해안 충청 내륙지방엔 많은양의 눈이 내릴 것이라고 기상청 일기예보는 전했다.

서울도 영하 8도까지 떨어지면서 올 겨울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보이겠는데, 추위에 이어 눈소식까지 있다. 오늘 오후부터 중서부와 호남을 중심으로 내리겠는데 경기 남부와 충청에는 최고 5cm, 영서와 서울 그리고 경기 북부와 호남에는 최고 3cm의 눈이 내려 쌓이겠다. 내일 눈이 내리지 않는 영남지역은 대체로 맑겠다. 또한 동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대기가 무척이나 건조하겠으니 불씨관리 철저히 해야겠다.

5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점차 흐려져 서울, 경기, 강원영서에는 늦은 밤부터 눈이 오겠고, 충청, 전라, 제주도는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눈 또는 비가 오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3도에서 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6도가 되겠다.

오늘 5일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날씨 -8도, 인천 날씨 -7도, 수원 날씨 -8도, 춘천 날씨 -13도, 강릉(경포대) 날씨 -5도, 속초 날씨 -7도, 양양 날씨 -5도, 주문진 날씨 -3도, 청주 날씨 -6도, 대전 날씨 -7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6도, 광주 날씨 -4도, 전주 날씨 -5도, 군산 날씨 -5도, 목포 날씨 -3도, 여수 날씨 -2도, 순천 날씨 -3도, 대구 날씨 -5도, 울산 날씨 -4도, 포항 날씨 -3도, 경주 날씨 -3도, 부산(해운대) 날씨 -2도, 창원 날씨 -3도, 마산 날씨 -4도, 통영 날씨 -3도, 남해 날씨 -2도, 거제도 날씨 -3도, 제주도 날씨 4도, 울릉도 독도 -1도 등의 분포를 보이겠다.

이날 한낮 최고기온으로 서울 날씨 2도, 인천 날씨 1도, 수원 날씨 3도, 춘천 날씨 4도, 강릉(경포대) 날씨 7도, 속초 날씨 6도, 양양 날씨 7도, 주문진 날씨 7도, 청주 날씨 4도, 대전 날씨 4도, 보령(대천해수욕장) 날씨 4도, 광주 날씨 7도, 전주 날씨 5도, 군산 날씨 6도, 목포 날씨 7도, 여수 날씨 9도, 순천 날씨 8도, 대구 날씨 7도, 울산 날씨 10도, 포항 날씨 9도, 경주 날씨 9도, 부산(해운대) 날씨 12도, 창원 날씨 11도, 마산 날씨 10도, 통영 날씨 11도, 남해 날씨 11도, 거제도 날씨 10도, 제주도 날씨 11도, 울릉도 독도 9도 등으로 전망된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지만 오전 한때 일부 지방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 발표 미세먼지 농도 예보에 따르면 환경부 기준으로 전국이 ‘보통’ 내지 ‘한때 나쁨’, WHO 권고 기준으로도 서쪽지방은 ‘보통’ 동쪽 지방은 ‘한때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오후엔 전국이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강풍이 부는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3.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특히 강풍 전망은 해안을 중심으로 점차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건조 현황으로는 5일 현재, 강원동해안과 경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해상현황과 전망’은 5일 현재, 서해중부먼바다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그 밖의 해상도 점차 풍랑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라며,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한 주간 예보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6일은 중부와 호남에 눈이 시작되어 7일은 전국에 눈 또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이번주 내내 올겨울 한파가 기승을 부리겠다. 참고로 한파주의보는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져 이틀 이상 지속하거나,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낮아질 것으로 예상할 때 발효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