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영등포CAS속기학원 한글속기 전국 최다 합격생 배출해
영등포CAS속기학원 한글속기 전국 최다 합격생 배출해
  • 오지연 기자
  • 승인 2010.07.27 0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취업대비 국비지원 교육과정 개강 및 속기사 온오프라인 통합학습체계 구축 예정

▲     © 한강타임즈
  영등포CAS속기학원(원장 윤일선)이 2010년 상반기 한글속기 국가자격시험에서 올해로 4년 연속 전국 최다 합격생 배출 기록을 세웠다. 속기사 관련 국가자격시험인 '한글속기'는 노동부 주관으로 상공회의소에서 상하반기로 나뉘어 연 2회 시행된다.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속기사 각 채용부서별 시험을 거쳐서 공중파 및 케이블 TV의 청각장애우를 위한 한글자막방송, 속기사무소, 프리랜서, 국회, 전국의회, 전국법원, 검찰청, 정부부처 및 산하 공공기관, 각종 위원회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다. 지금까지 한글속기 2급 이상 취득자의 평균 취업률은 70~90% 정도로 대단히 높다.

2005년 5월 학원설립이래 2007년부터 지금까지, 무려 4년 연속 한글속기 전국 최다 합격생과 속기직 공채 전국 최다 취업생을 배출해 낸 영등포CAS속기학원은 2010년 1차 한글속기 시험에서 CAS 전국 총합격자 96명 중 22명을 배출해 냈다. 영등포학원생의 올해 합격점유율은 22.9%에 육박하고 있다. 특히 1급 합격자의 경우 서울, 경기 수도권 합격자 총 30명 중에서 14명이 영등포학원생으로 합격점유율 46.7%를 기록했다.

학원 관계자는 “그 동안 국가자격시험에서 뛰어난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토/일/공휴일을 없애고, 1년 365일 휴무일 없이 수업을 진행하며 국가시험과 동일방식으로 아나운서(여자)와 성우(여자)를 섭외해 제작한 낭독테스트자료에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부산서면 한국CAS속기학원(영등포학원 직영)과의 학습연계를 하기 위해 쌍방향 하드웨어 화상강의시스템을 도입하고 국비지원 직업능력개발계좌제 교육과정을 승인하는 등의 아낌없는 투자도 보탬이 됐다고 본다. 6명의 국가공인 1급 속기사 출신 강사들의 철저한 학습지도 역시 빼놓을 수 없다.”고 말했다.

영등포CAS속기학원 www.sokgi114.com 과 부산서면 한국CAS속기학원(직영) 수강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온라인학습자료실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각 파일 별로 저작권 보호를 위한 DRM 기술을 적용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조만간 온라인학습자료실을 통해 제공 될 자수별 급수별 낭독테스트 자료는 대략 3000여개 정도로 이는 속기관련 인터넷 학습자료실 중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학원수강생들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학원생이 아니더라도 회원가입 후 등급에 따라 최소 300~ 최대 1,000여개의 자수별, 급수별 낭독테스트 자료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동영상강의 및 쌍방향 화상강의를 통해 속기교육 온 오프라인 통합학습체계 구축도 계획 중이다.

또한 속기를 배우고 싶어도 비용적인 부담으로 망설이는 이들을 위해 영등포CAS속기학원은 직업능력개발계좌제를 도입해 8월부터 학원 3차 한글속기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다. 직업능력개발계좌제는 8월 2일부터 예약접수 할 수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