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현대차, 한정 판매 ‘쏘나타 커스텀 핏’ 고객 전달식 개최
현대차, 한정 판매 ‘쏘나타 커스텀 핏’ 고객 전달식 개최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7.12.10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9일 동국대학교에서 열린 ‘H-옴부즈맨 페스티벌’에서 12월 한 달간 한정 판매되는 ‘쏘나타 커스텀 핏’ 고객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쏘나타 커스텀 핏’은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 활동을 통해 핵심 사양부터 트림구성, 최종 모델명에 이르기까지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에 기반해 개발된 차로 이달 1일 한정 판매를 시작했다.

고객 전달식은 현대차 임직원을 비롯 사전 신청 고객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객 전달식 주인공인 박창호(29) 씨와 황도엽(27) 씨가 ‘쏘나타 커스텀 핏’ 차량을 전달 받았다.

박창호씨와 황도엽씨는 올해 초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의 ‘H-옴부즈맨’에 지원해 7개월 간 활동했다.

이들이 제안한 색다른 쏘나타 모델은 운전자의 주행 환경과 패턴에 맞게 트림 등을 구성한 것으로 여러 팀들 중 최우수 제안으로 선정돼 ‘쏘나타 커스텀 핏’으로 출시됐다.

국내 최초로 트림 개발부터 출시까지 고객과 함께 만든 특별한 차인 ‘쏘나타 커스텀 핏’을 차량 개발에 직접 참여했던 고객에게 전달함으로써 이번 전달식의 의미를 더했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이다.

쏘나타 커스텀 핏은 시내 출퇴근 등 교통량이 많은 도심에서 주로 주행하는 고객을 위해 편의사양을 높인 ‘마이 시티 에디션(My City Edition) 트림’과 근교도시 출퇴근 등 장거리 주행이 잦은 고객을 위해 안전사양을 ‘마이 트립 에디션(My Trip Edition) 트림’으로 출시됐다.

‘마이 시티 에디션’은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포함) △전방 주차 보조 시스템(PAS, 후방카메라 포함) 등이 기본 적용됐으며 △LED 리어 콤비 램프 △LED 보조 제동등 △18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타이어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이 기본화됐다.

‘마이 트립 에디션’은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 △스마트 하이빔(HBA) 등이 포함된 최첨단 주행 보조시스템 ‘현대스마트 센스’와 함께 △LED 헤드램프 △슈퍼비전 클러스터 △하이패스 룸미러(ECM)가 기본 탑재됐다.

한편, 이날 고객 전달식에 앞서 진행된 ‘2017 H-옴부즈맨 최종 발표회’에서는 H-옴부즈맨 6개 팀이 고객들 앞에서 발표를 진행했으며 현장 참가자 투표와 멘토단 평가 등을 합산한 결과 ‘고성능 N브랜드를 통한 현대자동차 이미지 개선’, ‘안전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 도입’, ‘장애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딜카플랫폼 활용 딜라이트’ 순으로 상위 득표를 차지했다.

또 옴부즈맨의 멘토로서 활동한 로봇 공학자 UCLA 데니스 홍 박사,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사회혁신 전문가 MYSC 김정태 대표가 직접 연사로 나서 고객들에게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현대차는 올해 ‘H-옴부즈맨’ 활동 기간 동안 제안 받은 19개의 아이디어에 대한 실현 가능성을 검토한 후 내년에 있을 차기 ‘H-옴부즈맨’ 발대식에서 경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은 “H-옴부즈맨은 현대차의 대표적인 고객 소통의 장으로 꾸준히 실시해 나갈 것”이라며 “현대차 변화의 시작을 고객 여러분의 의견에서부터 찾고자 하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