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DJ 비자금 의혹’ 박주원 자진 사퇴... “비자금 의혹은 음해”
‘DJ 비자금 의혹’ 박주원 자진 사퇴... “비자금 의혹은 음해”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7.12.1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DJ(김대중 전 대통령) 비자금 의혹'의 제보자로 지목되며 논란의 중심에 선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결국 15일 최고위원직에서 자진 사퇴했다.

다만 최고위원 사퇴는 당을 위한 희생으로 DJ 비자금 의혹과 관련해서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특히 박 최고위원은 이번 논란은 당내 호남중진 의원들이 국민의당과 바른정당 간 통합을 막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다보니 이런 논란이 빚어졌다고 주장해 파장이 커질 전망이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당을 위해 희생하겠다. 조기에 이 사태를 매듭짓고자 하는 안 대표의 뜻이 무엇인지 충분히 이해하기 때문에 저는 스스로 최고위원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DJ 비자금 의혹 제보 논란에 휩싸인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자진 사퇴를 표명한 뒤 기자회견을 열어 자신의 입장발표문을 취재진에 전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그러나 박 최고위원은 "김대중 전 대통령을 음해했다는 말도 되지 않는 음해도 억울한데 피해자인 저를 징계한다니 어이없어 말을 잇지 못할 지경"이라며 "우리 당이 추진하고 있는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막아보려는 소위 호남 중진들의 행동이 도를 넘더니 이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구태정치의 전형적 범죄행위까지 저지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날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실에서도 별도 브리핑을 열고 이번 사태에 대한 소명에 나섰다.

그는 "열 사람의 범인을 놓치더라도 한 사람의 억울함을 만들지 말라는 격언이 있다. 저는 전북 고창이 고향인 사람으로 태생이 전라도다"며 "공무원 생활이나 선출직 공직자로 살면서 김대중 전 대통령을 존경하고 흠모했을 뿐 단 한 순간도 그 분을 음해할 생각 해본 사실이 없다. 제가 어떤 범죄정보를 갖고 문제 제기했다면 그건 오로지 그 분 주변에서 호가호위하면서 권력을 이용해 더러운 돈 챙기고 그 분 명예를 더럽히는 인간들을 향한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박 최고위원은 "2003년 대북송금 특검수사가 진행되고 완료되는 시점에 현대그룹이 조성, 정치권에 전달한 것으로 보이는 수백억원 규모의 비자금이 불거졌다. 이 과정에서 정몽헌 당시 현대 회장이 목숨을 잃었다"며 "저는 당시 대검 범죄정보수사관으로 정 회장을 만나 '대북송금과 별도로 당시 권력 실세들로부터 별도 자금 지원 요청을 받았고 이를 제공했다'는 사실을 제게 표했다"고 설명했다.

박 최고위원은 "제가 주성영 전 한나라당 의원과 공유한 것은 수사 과정에서 입수된 자료들 중 하나였을 뿐이고 소위 DJ 비자금 의혹과 저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며 "주 전 의원이 제시한 양도성 예금증서(CD)는 이미 검찰을 떠난 뒤 발행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주 전 의원이 국정감사서 흔들었던 CD는 2006년 2월8일자 발행이다. 그러나 그분을 기소한 약식명령의 범죄사실에 인용된 CD는 3월16일자로 돼있다. 또 다른 CD가 있다는 얘기"라고 부연했다.

한편 박 최고위원은 주 전 의원과 알고 지낸 사이였음은 인정하면서도 DJ 비자금이라 특정하며 자료를 건넸냐는 질문에는 "그때 내가 무슨 말을 했는지 알 수 없다. 기자는 한달 전 일 기억하나. 대략 자료 갖고 했으면 이 자료는 어떠어떠한 자료다. 이런 (이야기 했을 것)"이라고 답했다.

주 전 의원과의 통화 녹취록 공개여부를 묻자 그는 "그건 이따가 당무위에 가서 오해하고 있는 당무위원들에게 제시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은 이날 오후 3시 박 최고위원에 대한 당무위원회를 예정대로 진행한다. 박 최고위원으로부터 논란에 대한 소명을 들은 뒤 당원권 정지 등 징계수위를 정한다.

박 최고위원은 당원권이 정지될 경우 대처할 것이라며 "제가 징계 받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