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일본 IT 취업연계 교육과정 운영..참여자 모집
강동구, 일본 IT 취업연계 교육과정 운영..참여자 모집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7.12.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일본 IT 취업연계 교육과정인 ‘글로벌 ICT 인재양성 및 해외(일본) 취업 연계’에 참여할 청년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과정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ICT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교육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서울시민 또는 서울소재 대학 졸업(예정)자로, ICT 분야로 해외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만 33세 이하 청년이다.

교육은 한국무역협회 무역아카데미와 ㈜소프트엔지니어소사이어티에서 운영하며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무역협회 ICT 교육센터에서 이뤄진다.

내년 2월 본격적으로 시작해 11개월 간 ICT분야(개발, 컨설팅, 설계, 관리 등)와 일본어 교육(초·중·급)을 진행하며 연수생들이 일본 유수의 IT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 지원한다.

이달 2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25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취업처는 SoftBank Corp, IBM Solution Service, Rakuten과 같은 글로벌기업군에서부터 Clinks, GROP 등 종업원 500명이상 규모의 중견기업군, 그리고 종업원 100명 내외의 벤처기업군, 한국계 ICT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업종도 SI, 솔루션 및 패키지 SW, ICT 연계 서비스 기획/마케팅 등 폭넓게 분포돼 있다.

아울러 해당 과정 교육생을 위한 도쿄 잡페어를 개최해 일주일 동안 현지 채용 기업 담당자들과 면접을 진행해 채용 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해식 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글로벌 ICT 기업 취업 희망 청년들을 지원하고 지역 특화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민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