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광진구, 치아관리 올바른 습관! ‘구강건강 가족 체험교실’ 운영
광진구, 치아관리 올바른 습관! ‘구강건강 가족 체험교실’ 운영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8.01.0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생활습관 형성기인 어린이와 그 가족에게 평생 지속되는 구강관리 습관을 바로 잡고, 구강건강생활을 실천할 분위기를 조성하고자‘구강건강 가족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구는 7세부터 13세까지 아동이 있는 가족 약 50가구를 대상으로 치과위생사가 나서서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동영상을 통해 충치발생 원인을 알아보고, 현미경으로 직접 내 입 속 세균을 관찰해 구강위생상태를 점검해 본다. 또한 3차원 동작인식 칫솔질 교육 시스템을 이용해 평소 칫솔질 습관을 분석하고, 칫솔질을 3D게임처럼 직접 따라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직접 체험하면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 밖에 ▲ 치아표면에 착색제를 발라 칫솔질 되지 않는 부위 확인하기 ▲ 식초와 달걀을 이용한 불소실험 ▲ 알쏭달쏭한 구강건강상식 퀴즈맞추기 등 다채로운 체험과 연령별 구강관리법 및 구강 위생용품 사용법 등을 알아볼 계획이다.

김기동 구청장은 “이번 구강건강 체험교실은 가족 전체가 올바른 구강건강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가족단위 체험활동 위주로 마련됐다”라며, “겨울방학동안 부모와 자녀가 함께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배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