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하체비만, 체형교정까지 일석 삼조!
하체비만, 체형교정까지 일석 삼조!
  • 오지연 기자
  • 승인 2010.08.1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별 맞춤 다이어트와 체형교정으로 각선미를 살린다.


 


[한강타임즈]
올해는 기필코 다이어트에 성공하겠다고 다짐한 C양. 독하게 마음먹은 만큼 철저하게 식이조절을 하며 3개월 다이어트에 돌입해 무려 12kg이나 감량에 성공했다. 하지만 체중만 감량되면 S라인 미녀가 될 거라는 생각은 그녀만의 착각이었을까? 상체는 날씬하게 살이 빠졌지만 하체는 살이 빠지지 않아 다이어트 전보다 상대적으로 다리가 더 비대해 보였다.
다이어트에 성공하고도 많은 여성들이 만족할 수 없는 이유의 대부분은 하체다. 엉덩이부터 허벅지, 종아리, 발목으로 이뤄지는 하체는 쉽게 살이 빠지지 않는 부위라 다이어트를 해도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미앤미 체형교정 한의원 정운석 원장(신촌점)은 “허벅지는 중력과 힘을 많이 받는 부위라 지방세포를 지지해주는 섬유질이 가장 질기고 단단하고 치밀해 살이 잘 빠지지 않는 구조다. 특히 하체는 중력에 의해 혈액순환의 장애가 심한 부위며, 지방세포사이의 미세혈액순환장애가 심해 지방분해가 일어나기 어렵다. 또한 골반의 비틀림 역시 전체적인 체형의 밸런스를 무너뜨려 체형불균형 현상을 유발하는 데, 이로 인해 하체에 살이 찌게 되며, 다이어트를 해도 효과가 좀처럼 나타나지 않게 된다.”고 설명했다.
하체 비만의 경우 골반이 틀어져 순환의 방해로 인한 비만인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골반이 뒤틀려 있으면 하복부의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장기를 압박해 지방이 쌓인다. 또한 대사량이 떨어져 하체비만을 유발하게 된다.
따라서 뒤틀린 체형을 교정하면 볼록한 배, 처진 엉덩이를 완화시키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노폐물과 체지방의 배출을 도와 자연스러운 하체 슬리밍 효과를 볼 수 있다.
미앤미 한의원의 하체비만교정 프로그램으로는 크게 체형교정치료법과 내분비치료법으로 나뉜다. 체형교정치료법으로는 추나요법, 체형교정기, 골반교정기, 족부교정기 등이 있으며, 내분비치료법에는 침주요법, 공기압치료, 하체경락, 지방분해전침, 중저주파, 고주파, 이침, 뜸, 부황 등으로 다양하다. 여기에 1:1 체질에 맞춘 개인맞춤형 한약 처방까지 더하면 효과적인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성공 할 수 있다.
미앤미 하체비만교정 프로그램으로 다이어트와 각선미, 체형교정의 세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셈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미앤미 한의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정원장은 하체비만은 각 유형과 원인에 따른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풍부한 경험의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교정프로그램과 한약을 처방 받아야 하고 일상생활의 습관을 개선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