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오경환 시의원, 13일 ‘밥값하는 오경환입니다’ 출판이야기
오경환 시의원, 13일 ‘밥값하는 오경환입니다’ 출판이야기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01.1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서울시의회 오경환 의원(마포4ㆍ더불어민주당)이 13일 오후3시부터 마포구청 대강당에서 ‘밥값하는 오경환입니다’ 출판이야기를 연다.

출판이야기에는 <별들의 고향>으로 유명한 이장호 감독의 여는 말을 시작으로 조희연 교육감, 박영선, 민병두, 정재호 국회의원, 박홍섭 마포구청장, 김상훈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책보좌관이 축사를 한다.

또 박원순 시장, 노웅래, 송영길, 우상호, 김두관, 박홍근 국회의원, 문대림 청와대 제도개선비서관의 축하 영상도 예정돼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오프닝 축하공연으로 사물놀이패·웃음치유 댄스· 색스폰 연주로 시작을 알리며 오경환 시의원에 대한 퀴즈쇼, 노란비행기 날리기, 오경환의 출판이야기 등으로 진행된다.

오경환 시의원이 13일 오후 3시 출판기념회를 연다
오경환 시의원이 13일 오후 3시 출판기념회를 연다

특히 오 의원은 이번 출판이야기를 계기로 최초로 정유라의 고교졸업 취소를 주장해 교육정의를 바로 세우는데 일조를 했던 일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밥값하는 오경환입니다’는 △서울시의회 의정활동 △생활정치 현장 △언론상 등으로 구성돼 각 분야에서 제대로 밥값을 했는지 재미있게 되돌아보고 있다.

오 의원은 “오경환이 어떤 사람이며 어떤 정치를 하기 위해 노력해 왔는지 허심탄회하게 들려드리고 싶어 출판이야기를 개최를 준비했다”며 “지난 세월을 헤쳐 오며 생활정치의 현장에서 꿈꿔왔던 일들을 담았다. 많은 참석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필자소개
윤종철 기자

정치부 (국회-서울시)출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