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강동한마음봉사의 날’ 진행
강동구,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강동한마음봉사의 날’ 진행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8.01.16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16일 강동구민회관에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매월 셋째(둘째) 주 화요일마다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에 따르면 강동한마음봉사의 날은 1995년 11월을 시작으로 22년 동안 매월 개최돼 왔다.

제257회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강동구약사회, 인애가한방병원, 단비봉사단, 새마을부녀회 등 강동구자원봉사연합회 소속 단체들을 비롯 서울아산병원, 의용소방대, 서울강동라이온스클럽 등 16개 단체와 의료기관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한다.

참여기관 및 봉사자들은 한방진료, 약국, 혈당·혈압검사, 치매검사 등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의료봉사와 이미용, 공연, 사랑의 점심식사 등을 진행한다.

특히, 서울강동라이온스클럽이 2018년 첫 번째 후원단체로 나서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대접한다. 뿐만 아니라 에스제이월드(주), 현대홈쇼핑, 서울동광라이온스클럽, 서울보람라이온스클럽, 강동구골프연합회 등도 후원과 배식 봉사활동 참여를 약속했다.

 

이해식 구청장은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 속에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이웃사랑을 전하는 의미 있는 날로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