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은평구, 향림 도시재생 계획단 운영..주민 위원 모집
은평구, 향림 도시재생 계획단 운영..주민 위원 모집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8.01.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불광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민 주도의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해 ‘향림 도시재생 계획단’을 구성 운영하는 한편, 주민 위원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주민 위원은 불광2동에서 거주 또는 근무나 학업 활동을 하는 주민으로 도시재생에 관심이 많고 자발적 활동 의사가 있는 주민이면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가입신청서를 작성해서 불광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향림 도시재생계획단은 상향식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주민이 주도적으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안)을 수립 및 선정하기 위해 구성·운영되는 것으로, 불광2동의 다양한 주민 의견 청취를 통해 장소별 및 세대별 관심사와 주요 의제에 따라 맞춤형 계획 수립을 위해 구성 운영된다.

아울러 주민 위원에 신청한 주민들은 도시재생사업 및 지역 공동체에 대한 이해, 지역의 역사 및 현황 등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고 다음달 초 향림 도시재생계획단 발대식을 거쳐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불광2동은 지난해 2월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지역으로 선정됐으며 8월 불광 도시재생지원센터 및 현장거점이 개소된 이후 주민설명회, 향림마을 도시재생학교를 진행했고 주민참여활성화를 위해 주민공모사업이 진행 중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향림 도시재생계획단 운영은 찾동 사업의 마을계획단 주민의견수렴 과정과 주민참여예산제의 예산결정과정의 장점을 활용해 주민의견수렴에서 사업예산까지 주민 자발적 결정을 유도하는 사업이며, 지역별 숙의 민주주의를 통한 주민 주도의 계획수립을 불광2동에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