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흥부', 개봉 앞두고 케미 폭발 배우들과 네이버 무비토크 라이브 개최
'흥부', 개봉 앞두고 케미 폭발 배우들과 네이버 무비토크 라이브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8.01.3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민수기자] 충무로의 최고 배우들과 제작진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이하 '흥부', 감독 조근현)가 개봉 전 네이버 무비토크 라이브를 개최해 예비 관객들의 기대를 높였다. 

지난 30일 오후 새로운 패러다임의 사극 탄생을 예고하며 특별한 감동과 공감을 선사할 '흥부'가 배우 정우, 정진영, 정해인, 천우희와 함께 네이버 무비토크 라이브를 통해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번 네이버 무비토크 라이브에서는 '흥부'를 통해 새롭게 탄생한 ‘흥부전’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정우는 “‘흥부전’의 작가가 주인공 ‘흥부’라는 설정에서 시작된다는 점이 흥미로운 지점이다. ‘흥부’가 집필하게 되는 소설 속에 나오는 두 형제가 바로 김주혁 선배님이 연기하신 ‘조혁’과 정진영 선배님이 연기하신 ‘조항리’다”고 말했다.

정진영은 “제가 맡은 ‘조항리’는 ‘흥부전’ 속 놀부 캐릭터가 그렇듯 욕심 많고 권력까지 탐하는 인물이다”, 정해인은 “고전소설 ‘흥부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고, 상상력이 더해진 영화이기에 다양한 볼거리가 있을 것이다”라고 전해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렸다.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이어 캐릭터 영상 상영과 함께 배우들이 각자 자신이 맡은 역할의 매력에 대해 밝히는 시간을 가져 흥미를 더했다. 조선 최고의 천재작가 흥부 역의 정우는 “사람의 마음을 흔들 수 있는 글재주를 타고난 인물인데 조혁을 만나면서 백성들의 마음을 엿보게 되고 새로운 세상을 일으킬 글을 쓰게 된다”며 입체적인 캐릭터의 면모를 예고했다.

조선을 가지려는 야심가 조항리로 돌아온 정진영은 “악인을 다채롭게, 해학을 더해 표현하고자 했다. 교묘하고 똑똑해 보이면서도 한편으로는 교활하고 엉성하게 보이고 싶었다”고 전해 신선한 악인의 등장을 궁금케 했다. 세력 싸움에 힘을 잃은 왕 헌종으로 분한 정해인은 “실제 ‘헌종’은 8세라는 어린 나이에 즉위한 탓에 왕권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었다. 이러한 상황과 내적 갈등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실제 역사에 존재했던 인물이 스크린을 통해 어떻게 탄생하게 될지 호기심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흥부’의 집필 보조 제자 선출로 특별출연한 천우희는 “흥부의 문하생이다. 스승의 집필 보조는 물론, 그를 부모처럼 섬기며 도움을 주는 캐릭터다”라고 전해 극중 그녀가 선보일 활약을 기대케 했다.
 
뿐만 아니라 배우들은 작품 속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특급 시너지까지 예고해 기대를 높였고 훈민정음 토크 게임과 함께 실시간 댓글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지며 재미를 더했다. 특히 정해인은 '흥부' 500만 돌파 공약으로 “날씨가 많이 추우니 프리허그를 진행해 따뜻하게 안아 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흥부'에 대해 정우는 “해학과 감동이 있는 영화다”, 정진영은 “온 가족이 관람할 수 있는 영화다”, 정해인은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영화다”, 천우희는 “풍부한 상상력이 담긴 영화다”라며 기대를 높였고 늦은 시간까지 함께해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훈훈한 분위기 속 네이버 무비토크 라이브를 마무리했다.

한편 '흥부'는 붓 하나로 조선 팔도를 들썩이게 만든 천재작가 ‘흥부’가 남보다 못한 두 형제로부터 영감을 받아 세상을 뒤흔들 소설 ‘흥부전’을 집필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사극 드라마다. 오는 2월 14일 개봉 예정.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