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건강 지키는 다양한 방법 기(氣)
건강 지키는 다양한 방법 기(氣)
  • 이성근
  • 승인 2010.08.23 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미국 국립보완대체의학센터(NCCAM)가 보완대체의학을 4개 영역으로 분류한 가운데 국내에서 도 그 중에서 에너지 힐링(Energy healing, 기 치유)에 새롭게 주목하고 있다.

보완대체의료란 정통의료를 보완하고 대체한다는 의미로 이미 미국 등 선진국가에서는 CAM(Complementary and Alternative Medicine)이란 이름으로 보편화돼 있다.

대한에너지힐링협회 박민식 회장과의 인터뷰에서 에너지힐링에 관해 일반인들이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있다.

안녕하세요. 대한에너지힐링협회에 박민식 입니다. 기(氣)란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이나 만물을 이루는 근원이며, 자연 그 자체입니다.

에너지 힐링을 살펴보면 파장이 공명하는 이유는 파장을 타고 에너지(전자)가 이동을 하는 원리 입니다.

이는 인체의 전자(음이온)가 부족해서 혈관벽, 세포벽에 붙어있는 콜레스테롤, 지방이 분리되어 나와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바꾸기 때문입니다.

즉, 발전기는 코일로 자력파장을 잘랐을 때 에너지가 코일로 이동하여 전기(電氣)가 발생합니다.

뼈와 뼈가 마찰하면 DNA의 파장이 서로 교차하면서 생체에너지 기(氣)가 발생하며, 태양광발전은 빛의 파장을 타고 에너지가 이동하여 발열하고 전기(電氣)가 발생하는 원리입니다.

우리의 몸은 명상으로 음이온을 만들고 생체의 파장이 몸으로 이동하여 정상 세포화 하는 것입니다.

또한, 박회장은 " 질병은 내몸의 자연 치유역으로 치유되고 에너지 힐링은 그 과정을 도와줄 뿐이며, 몸과 마음의 치유도 함께 얻을수 있는 행복이 담겨 있는 대체요법" 이라고 말했다.

보완대체의료는 정통의료를 제외한 매우 포괄적인 개념으로 비만, 다이어트, 마사지, 카이로프랙틱, 기치유, 에너지요법 등 각종 치료요법, 침술, 전통요법 등이 포함돼 있다.

이처럼 많은 분류체계로 나뉠 만큼 대체요법이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다는 것만은 분명하다.
 
이성근기자(baiioon500@yaho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