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현대차,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개최
현대차,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개최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8.02.2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현대자동차는 22일부터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행정안전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과 공동 주최로 어린이들이 꼭 배워야 하는 안전 분야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현대차 어린이 대표 사이트인 키즈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배운 안전 상식들을 어린이들이 현장에서 몸으로 직접 체험하며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차세대 모빌리티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평창 동계올림픽 맞이 동계 스포츠 안전 체험 VR을 비롯 3개의 VR 체험 부스와 반려견 안전 교육 등 약 30여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 어린이 안전 인형극, 종이접기, 색칠하기 등의 이벤트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차세대 모빌리티 체험에서는 현대차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RSPA)’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넥쏘는 수소와 산소의 결합으로 생산된 전기를 이용해 운행하기 때문에 공기를 정화하는 기능까지 해 박람회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하는 공기청정기 역할도 한다. 현장에는 벨로스터 충돌 테스트 차량 및 에어백도 전시된다.

VR 체험은 △동계 스포츠 안전(스키점프, 알파인 스키, 겨울 등산) △가상 교통안전 △화재 발생 행동 요령(지하철, 선박 화재) 등이 준비됐다.

일반 체험으로는 △반려견 안전 교육 △식품안전 교육 △가정 안전 △승강기안전 △유괴 미아 예방 교육 △약물 오남용 교육 △안전벨트 △로보카 폴리 교통안전 교실 △완강기 △응급 처치 교육 △항공기 안전 교육 등이 있다.

아울러 로보카 폴리 교통안전 교실은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 화재안전 등 10가지 안전 분야를 로보카 폴리 애니메이션을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주기 위해 현장 인원을 고려해 매회 개장 후 1시간 반 이후부터 현장 방문을 제한적으로 허용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1부(10시~13시)와 2부(14시 30분~17시 30분)로 나뉘어 하루에 2회씩 진행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VR을 활용한 실제 상황 같은 안전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몸소 깨달을 기회가 될 것"이라며 "어린이 안전문화 조기 정착을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올바른 교통안전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하기 위해 키즈현대 홈페이지에서 교통안전과 관련한 교육 영상, 안전 가이드, 웹툰, 포스터 등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학부모, 교사까지 안전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취학 어린이 대상 교통안전 교재 보급, 대한민국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어린이 통학사고 제로 캠페인 등 어린이를 위한 교통안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