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구로구, ‘드림캐쳐단’ 운영..전문직 멘토·학부모 참여
구로구, ‘드림캐쳐단’ 운영..전문직 멘토·학부모 참여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8.02.2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학생들이 꿈의 날개를 펼치고 올바른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전문 직업인과 학부모들의 도움을 받아 드림캐쳐단을 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드림캐쳐단은 전문직업인 멘토 38명과 학부모 진로교육지원단 14명으로 구성됐다.

전문직업인 멘토는 전현직 전문가들이 뭉쳤다. 승무원, 마술사, 래퍼, 웹툰작가, 군인, 발명가 등 다양한 직업군의 사람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학부모 지원단은 진로코치 전문 교육을 받은 초등학교, 중학교 학부모로 꾸려졌다.

드림캐쳐단은 학생들의 현장 직업체험을 위해 지역사회의 체험일터 발굴에 힘쓴다. 또 각자 역할을 나눠 전문직업인 멘토는 학생들의 현장 직업체험 활동과 강연 등의 역할을 맡는다. 학부모 지원단은 체험활동 시 동행해 학생들의 안전과 현장 체험 전·후 과정의 진로교육을 책임진다.

구는 청소년들이 원하는 꿈을 제대로 찾도록 지원하고자 지난 2014년 개봉동 구로평생학습관에 구로진로직업체험센터를 마련했으며, 이번 드림캐쳐단 구성과 운영을 구로진로직업체험센터가 맡았다.

센터에서는 찾아가는 학과 탐방, 진로캠프, 진로상담실 등 학생 진로교육과 학부모 커리어 코칭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드림캐쳐단 창단으로 멘토는 재능 나눔의 즐거움을, 아이들은 꿈을 찾는 즐거움을, 학부모는 아이의 미래를 돕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며 “드림캐쳐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