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사회적경제 참여 인큐베이팅 참가자 모집
강동구, 사회적경제 참여 인큐베이팅 참가자 모집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8.03.1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사 거쳐 각 팀에게 100만원~1000만원까지 차등 지원 예정

[한강타임즈 김영준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4월 1일까지 '2018 사회적경제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참여 희망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혁신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가지거나 사회적 기업 또는 마을기업, 협동조합을 창업하고자 하는 3인(협동조합의 경우 5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특히, 팀원 중 1인 이상은 강동구 지역주민(거주지 또는 직장 기준)이어야 한다.

사회적경제 참여 인큐베이팅 참가자 모집.
사회적경제 참여 인큐베이팅 참가자 모집.

구는 인큐베이팅 단계별 심사를 거쳐 각 팀에게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이해 필수교육 및 창업 기본교육 후 실현가능한 사업‧프로젝트 계획을 수립하도록 사례 및 현황조사와 함께 전문가 컨설팅을 적극 제공한다.

참가 희망자는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홈페이지 (http://www.gdse.org)에서 신청 서류 다운로드 후 이메일(gdsecenter@gmail.com)로 신청하거나 강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02-489-1366)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인큐베이팅으로 ‘강동형 사회적 경제기업가’를 발굴하고 미래의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대표 성공모델’을 만들어 사회적경제가 더욱 활발해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