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학부모 돌보미단 발대식…학부모 '자녀교육 참여' 활성화
강동구, 학부모 돌보미단 발대식…학부모 '자녀교육 참여' 활성화
  • 오은서 기자
  • 승인 2018.03.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보미단 대상, 고등학생 자녀 학부모까지 확대

[한강타임즈 오은서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오는 3월 28일 오전 10시, 구청 5층 대강당에서 능동적인 자녀교육을 희망하는 초․중․고 학부모들로 구성된 ‘2018년 강동 학부모 돌보미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발대식은 단원 위촉식, 지난해 활동 우수자에 대한 표창 수여 및 자녀교육을 위한 기획특강으로 구성된다. 

이번 기획특강은, 공부의 신으로 알려진 강성태(현 공신닷컴 대표) 강사가 맡았다. ‘공부는 신과 함께’라는 제목으로, 학부모들의 공통 관심사인 자녀들의 공부습관 만드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구는 특히 학부모들의 소통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부터 학부모 돌보미단 대상을 기존 초․중 학부모에서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까지 확대했다. 

학부모 돌보미단 총회.
학부모 돌보미단 총회.

이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강동 혁신교육지구 사업과 교육영향평가 사업들을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학부모들은 교육현장을 직접 바라보고, 자녀를 올바른 방향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개선사항이나 아이디어들을 제안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교육현장을 살펴보고자 하는 욕구가 커지고 있다”며 “수요를 반영해, 교육 관련 사업에 대한 학부모 참여를 활성화하고 그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