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광진구, “황혼육아 힘드시죠? 조부모 육아교실이 도와드려요”
광진구, “황혼육아 힘드시죠? 조부모 육아교실이 도와드려요”
  • 오은서 기자
  • 승인 2018.03.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로 인한 세대 간 갈등 해소, 실전 강좌 제공

[한강타임즈 오은서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예비 조부모에게 올바른 육아정보를 제공해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주고 육아로 인한 세대간 갈등을 해소하도록 손주 돌봄 육아교실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고령사회에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조부모가 자신들의 육아를 대신할 때 보건소가 예비 조부모에게 올바른 육아정보를 제공해 양육에 대한 자신감을 주고, 육아로 인한 세대 간 갈등을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수업은 오는 4월 기간 중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2시간동안 광진구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조부모 육아교실.
조부모 육아교실.

강의는 조부모 교육 전문 강사, 간호사 등 주제별 전문가들이 사전에 모집한 지역 내 조부모 30명에게 총 4번에 걸쳐 진행한다.  

내달 4일 첫 강의에 참가하면 아이를 돌볼 때 가장 필요한 ‘신생아 육아기술 익히기’교육으로, 아이가 울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울음을 달래는 방법과 모유나 분유를 먹이고 난 후 트림시키기 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신생아에게 목욕 시키고 기저귀를 가는 방법이나 아이 재우기 아이 돌보는 기술도 실습으로 습득할 수 있게 된다. 

오는 11일에는 세대 간 갈등해소를 위한 ‘손주와의 대화법, 동화 쏙쏙’강좌가 열린다. 이날은 조부모 교육이 좋은 이유와 손주와 대화할 때 긍정적으로 대화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동화를 들려주는 방법이나 동요를 함께 부르며 손주와 긍정적인 애착관계를 형성하도록 돕는 수업이다. 

18일에는 ‘우리아이 안전하게 돌보기’를 주제로, 가정에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응급처치는 어떻게 하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살펴본다. 영유아 이유식에 관한 영양과 올바른 식습관 예절을 배우고, 두뇌발달을 위한 놀이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25일 마지막 수업에는 ‘사랑 톡톡 베이비 성장 마사지’교육이 있다.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성장발달에 도움을 줘서 방법을 배워두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이를 돌보려면 어르신도 건강해야 하므로 이 날은 참여한 어르신 건강을 위한 체조와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스마트·미디어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구에 따르면 조부모 육아교실은 하반기인 10월에도 대상을 모집해 주제별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육아교육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을 잘 활용해 자신감을 갖고 손주를 돌보고, 손주와 각별한 애착관계를 형성해 좋은 관계를 유지해 즐거운 육아로 이어질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우리구는 사회변화에 맞춘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아이키우기 좋은 구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