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강동영어체험센터…자녀돌봄·영어체험 한번에 해결”
강동구, “강동영어체험센터…자녀돌봄·영어체험 한번에 해결”
  • 오은서 기자
  • 승인 2018.04.1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5~6세 아동 및 초등학생 대상 

[한강타임즈 오은서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지난 11일 명일동 강동구 평생학습관(강동구 구천면로 395) 3층에 체험과 참여 중심의 외국어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강동영어체험센터’를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강동영어체험센터’는 나날이 커지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의 방과후돌봄 및 영어교육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조성됐다.

특히, 온종일 돌봄 방과후 학교와 연계한 센터 운영과 저비용·고효율의 영어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영어체험과 학습기회를, 학부모들에게는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맞춤형 교육복지를 실현해나갈 예정이다. 

영어체험교육 프로그램.
영어체험교육 프로그램.

강동영어체험센터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5~6세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자연·문화·과학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별 체험활동 ‘런닝키즈’, ▲유아인지 발달 단계를 고려한 스토리 중심의 ‘스마트스타 잉글리시’, ▲영어독서와 활동영어를 통합한 ‘체스쿨’ 등 인성과 창의성을 향상하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강동글로벌 문화체험축제, 가족과 함께하는 외국어 체험 캠프 등 특별한 이벤트도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해식 강동구청장은 “지자체의 교육적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창의적이고 체험적인 외국어 프로그램으로 아이의 가지표현 능력과 영어 자신감이 향상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