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SKT·SKB, 알고리즘 경진대회 ‘T&B코드 챌린지’ 개최
SKT·SKB, 알고리즘 경진대회 ‘T&B코드 챌린지’ 개최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8.04.1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와 알고리즘 경진대회 ‘T&B코드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영화나 VOD 등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자 취향에 맞게 추천하는 AI 알고리즘을 설계한다. 실제 시청 내역과 일치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할수록 높은 점수를 받는다. AI 전문가라면 누구든지 ‘T&B코드 챌린지’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비식별화 된 ‘B tv’, ‘옥수수’의 실제 이용 데이터가 소폭 가공돼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엔비디아의 GPU가 탑재된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참가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11일까지로, 1차 선정된 30개팀은 5월 18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10주간 알고리즘을 개발한다. 최종 입상자는 8월 8일 결정된다.

참가자들의 동기 부여를 위해 10주간의 알고리즘 개발 기간 동안 참가 팀들의 순위가 실시간 공개된다. 정확도가 높을수록 순위가 높다. 정확도가 완전히 동일한 경우 더 간단한 구조가 높이 평가받는다. 마감 2주 전부터 순위는 비공개 전환된다.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총 3개팀을 선정해 상금을 수여한다. 1등인 대상 상금은 1000만원이며 최우수상·우수상 수상팀에는 각각 500만원과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양사는 입상자들이 개발한 알고리즘이 ‘B tv’와 ‘옥수수’ 등 상용 서비스에 적용할 정도로 획기적인 경우 최대 3억원의 후속 개발 계약도 체결할 계획이다. 또 우수 인력 채용도 검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