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성동구, ‘문화예술체험센터’ 개관... 총 10개 체험센터 운영
성동구, ‘문화예술체험센터’ 개관... 총 10개 체험센터 운영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04.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난 11일 동명초등학교 내 제2서울 창의예술교육센터 3층에 문화예술 인재 육성 지원을 위한 ‘성동 문화예술체험센터’를 개관했다. 구의 권역별 체험학습센터 중 10번째 개관이다.

성동 문화예술체험센터는 다양한 예술체험공간으로 구 문화예술 교육지원의 중심이 되는 미래 예술 인재의 진로·적성 개발에 기여하는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게 된다.

지난 달 31일 4차산업혁명 체험센터에서 열린 ‘드론 데이(Drone Day)'행사에서 대형 드론을 활용해 텃밭에 물을 주고 있다
지난 달 31일 4차산업혁명 체험센터에서 열린 ‘드론 데이(Drone Day)'행사에서 대형 드론을 활용해 텃밭에 물을 주고 있다

구는 학생 수준별 맞춤 강좌 및 방학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학교 교과과정에 없는 차별화된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성동구가 개관한 체험학습센터는 ▲4차산업혁명체험센터 ▲글로벌영어하우스 ▲금호글로벌체험센터 ▲청소년진로체험센터 ▲산업경제체험센터1 ▲산업경제체험센터2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 ▲자동차체험학습센터 ▲생태과학체험학습센터 등이다.

이번에 ‘문화예술체험센터’가 개관하면서 성동구에는 10개의 체험학습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먼저 ‘4차산업혁명체험센터’는 전국 최초의 4차 산업혁명 체험시설이다. 인공지능을 비롯한 드론, 3D프린터, VR/AR, 로봇, IoT, 코딩 등 다양한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생태과학체험학습센터’는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산나물과 허브를 오감을 체험하고, 만들기 체험을 통해 재배부터 생산, 가공까지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영어하우스’와 ‘금호글로벌체험센터’는 청소년의 영어교육 격차완화를 위해 다양한 영어 학습 및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청소년진로체험센터’는 청소년 스스로 꿈과 끼를 찾고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해 설계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성동산업경제혁신센터 내에 있는 ‘산업경제체험센터1’은 자라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고 업무를 체험 할 기회를 제공한다.

반면 성수수제화 희망플랫폼 내 ‘산업경제체험센터2’는 누구나 손쉽게 수제화 및 가죽공예 제작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원순환 의식을 형성하고 자원 재활용 및 친환경 관련 체험 교육장으로 ‘친환경산업체험학습센터’가 있다.

‘자동차체험학습센터’는 자동차문화 및 미래 자동차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동차 관련 직업에 대한 꿈을 키워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 이같은 9개의 체험학습센터에서 약 9000여 명의 학생들이 체험 활동을 펼쳤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권역별 체험학습센터는 미래기술과 생태체험 등을 직접 학습할 수 있는 장소로 많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 지역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직업을 탐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더 큰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교육의 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