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강동구, 국악 콘서트 ‘희희 Knock Knock’...전통음악 신명나게 즐겨요
강동구, 국악 콘서트 ‘희희 Knock Knock’...전통음악 신명나게 즐겨요
  • 오은서 기자
  • 승인 2018.04.23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아트센터서 4월부터 매월 마지막 화요일 오전 11시 공연 

[한강타임즈 오은서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오는 24일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오전 11시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에서 ‘국악’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국악 브런치 콘서트 ‘희희 Knock Knock’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구에 의하면 이번 공연은 국악장르를 특성화한 지역밀착형 공연프로그램으로, 강동아트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가 있는 날–작은음악회’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일부 지원금을 받게 됐다. 

국악 콘서트 ‘희희 Knock Knock’은 우리의 전통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민요, 판소리, 풍물, 연희와 같이 대중에게 친숙한 장르로 구성했다. 아티스트의 친절한 해설과 함께 국악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관객들은 공연 전 로비에 준비 된 향긋한 전통차와 다과를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다. 

희희락락 콘서트 포스터.
희희락락 콘서트 포스터.

이번 공연은 오는 24일 소리꾼 앙상블 ‘절대가인’의 공연으로 첫걸음을 뗀다. 이어서 삶에 녹여낸 민요와 판소리를 감상하는 ‘소리꾼 남상일’, 흥미진진한 판소리로 흥을 돋울 ‘소리꾼 김봉영, 이상화’, 풍물과 장단으로 신나는 굿판을 벌일 ‘고석진 퍼커션’, 몸짓으로 신명나게 국악을 표현하는 ‘연희집단 The 광대’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가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강동아트센터 관계자는 “관객이 ‘추임새’와 ‘박수’로 국악 공연에 참여하고 아티스트와 함께 교감하며 흥겨운 우리음악을 몸소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