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은평구, ‘은평이랑 떠나는 건강한 밥상체험 프로그램’ 실시
은평구, ‘은평이랑 떠나는 건강한 밥상체험 프로그램’ 실시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8.04.2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올해 상반기부터 10월까지 학생들이 친환경 식재료를 생산현장에서 직접 접할 수 있도록 ‘은평이랑 떠나는 건강한 밥상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학생들이 친환경 농산물을 이해하고 농촌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우리 구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업체와 협력 사업으로 기획해 총 8차, 203명 학생들과 담당선생님 및 학교급식위원 등이 참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가 관내 초·중학교와 8개 친환경 쌀 및 김치 공급업체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충남 청양군의 한울과 함께하는 김치 만들기 체험 및 고운식물원 탐방 ▶경기 평택시의 김치와 친구하자! 프로그램 및 해군기지 견학 ▶경기 포천시의 아삭김치와 함께하는 맛있는 김치 만들기 및 포천아트밸리 견학 ▶경기 수원시의 전통식품체험 프로그램 ▶전북 완주군의 고산농업협동조합 산지현장체험 및 모심기 체험 ▶전남 해남군의 친환경 벼 수확 및 유채파종 체험 등으로 운영된다.

김우영 구청장은 “생산자인 학교급식 공급업체와 소비자인 학교 및 은평구가 적극 힘을 합쳐 ‘은평이랑 떠나는 건강한 밥상체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후 친환경 급식 관련 프로그램 및 친환경 교육을 더욱 활성화해 친환경 학교급식문화가 은평에 뿌리를 내리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