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자유한국당 “보여주기식 비핵화 어림 없다!”
자유한국당 “보여주기식 비핵화 어림 없다!”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8.04.30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남북정상회담’ 관련 휴일 총공세!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자유한국당은 전세계적으로 역사적인 일대 사건으로 인식되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남북 정상회담이 가짜뉴스쯤으로 인식되는 모양새다.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 남북 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휴일에도 불구하고 소속 국회의원들과 6.13지방선거에 출마 예정후보들이 결집해 총공세에 나섰다.

자유한국당은 ‘정상회담 마쳤으니 특검도 마칩시다. 특검!’이라는 현수막을 국회 중앙계단 앞에 내걸고 29일 휴일 지난 27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일 북조선인민민주주의 공화국 국무위원장의 ‘남북정상회담 흠집내기’에 총력을 기울이는 모양새다.

김성태 원내대표와 소속 의원, 6.13 지방선거 출마 예비후보 등 300여 참가자들이 29일 국회 본관 앞에서 드루킹 관련 댓글공작 규탄 및 특검 촉구대회를 열고 구호를 외치며 문재인 정부와 여당에 대해 날선 각을 세웠다.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6.13지방선거 출마 예정인 후보들이 29일 국회 중앙계단 앞에 모여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일 국무위원장의 지난 27일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보여주기식 회담이었다고 성토하고 김경수 의원과 드루킹 사건 특검을 강력히 촉구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의원들과 6.13지방선거 출마 예정인 후보들이 29일 국회 중앙계단 앞에 모여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일 국무위원장의 지난 27일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보여주기식 회담이었다고 성토하고 김경수 의원과 드루킹 사건 특검을 강력히 촉구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행사에 앞서 ‘자유한국당가’를 대형 스피커를 동원해서 ‘찌렁찌렁’하게 울려댔지만 자유한국당이 지방선거에 출마할 광역시도 지자체 예비후보들이 집결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저작권법과 여권의 비난을 의식한 듯 오는 6.13지방선거 ‘로고송’으로 지정한 ‘아기 상어’는 내보내지 않았다.

자유한국당의 이날 행사는 그간 자유한국당에서 줄기차게 요구해온 “김경수 의원 드루킹 특검과 보여주기식 정상회담쇼 규탄”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지방선거에 출마할 예비후보들은 저마다 나경원 의원과 김성태 원내대표 등 유명 국회의원들과 기념촬영하기에 여념이 없었으며 특히 나경원 의원은 이리저리 불려다니며 ‘인증샷’을 찍느라 ‘즐거운 비명’을 지르기도 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행사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금까지 국회가 공전했다는 국민들의 평가가 있는데 5월 임시 국회는 어떻게 되는 것인가?’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5월 임시 국회는 이제 6.13선거를 앞두고 반드시 국회는 열려야 할 것”이라면서도 “민주당이 특검을 회피하기 위한 수단으로 5월 국회도 뭉개서는 안 되는 거다. 반드시 5월 국회를 열어서 특검 법안도 처리하고 또 개헌 논의의 불씨도 다시 살려야 한다. 추경을 비롯한 국민 투표법, 방송법 반드시 처리하고자 한다”고 5월 임시국회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으로 공을 넘겼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어 ‘남북 정상과 관련하여 한국당 의원님들이 발언하신 부분이 논란이 되고 있다. 그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라고 묻자 ‘버럭!’ 목소리를 높이고 “남북정상회담에 대해서 대한민국은 민주주의 국가로서 각 정당마다 그 정상회담에 대한 또 다른 입장과 시각이 있을 수 있다. 그 자체를 가지고 무조건적으로 남북 정상회담에 대해 찬성하고 또 문재인 대통령을 지지하는 입장을 가지지 않는다고 해서 또 다른 비판을 이렇게 집단적으로 조직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은 대단히 불행한 것”이라고 인터넷과 SNS상에 올라오는 자유한국당 비판 발언들에 대해 몹시 불쾌한 심경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남북 정상회담에 대해서’는 “판문점 남북정상회담 국회비준 처리로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이 사전에 입장 조율이 있었던 걸로 알고 있다. 그렇다면 남북 정상 회담을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만의 잔치로 가져가서는 안 되는 것”이라면서 “대한민국 국민들이 모두 참여하고 모든 민주 정당들이 함께 남북 정상회담의 의미를 가지는 그런 회담. 그리고 참여가 돼야 하는 것인데 고의적으로 의도적으로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은 다른 민주정당의 남북정상회담 참여를 배제시켰다. 이건 대단히 불행한 일”이라고 남북 정상회담 전후 과정에서 ‘자유한국당이 배제된 것’에 대해서도 불만을 드러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특히 본지 기자가 “청와대에서는 남북정상회담 결과물을 국회로 넘긴다는데 그 점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남북정상회담의 결과를 국회 비준으로 역사에 남기겠다는 취지인 것 같다. 그렇다면 남북정상회담 이전에 야당하고도 진솔한 사전 대회가 있어야 했다”면서 “아직까지 남북 정상회담 국회 비준 문제는 공식적인 의제뿐만 아니라 국회의 요청도 없었던 사안인 만큼 아직까지 섣부른 입장을 가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잘라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