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교보아트스페이스, 5월 기획전 '익숙하거나, 혹은 낯선’ 개최
교보아트스페이스, 5월 기획전 '익숙하거나, 혹은 낯선’ 개최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8.05.0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황인순 기자] 교보문고는 광화문점 내 전시공간인 교보아트스페이스에서 6월 25일까지 ‘익숙하거나, 혹은 낯선’전시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교보아트스페이스의 스무 번째 기획전으로 임창민, 전병구, 캐스퍼 강 작가가 참여한다. ‘풍경’을 키워드로 한 전시로, ‘풍경’이란 익숙한 장르를 새로운 시각과 방법론으로 접근하여 ‘익숙함 속의 낯선 모습’이란 주제를 가지고 기획됐다.

전시 작품은 총 13점으로 ‘풍경'과 연관된 '자연’ 요소를 활용한 작품과 함께 ‘풍경’이란 익숙한 장르 속에서 기존과 다른 표현 방식을 통해 새로움이 느껴지는 작품들이 전시된다.

임창민 작가는 디지털 사진과 비디오 영상을 이용해 멈춰진 장면에 시간의 흐름에 따라 움직이는 풍경적 요소를 결합시킨 작품을 선보이며, 전병구 작가는 지워진 요소가 무엇일지 생각해보게 만드는 간결한 화면 구성과 표현을 통해 시간이 증발해 버린 듯한 적막한 풍경의 그림을 선보인다.  캐스퍼 강 작가는 바깥의 풍경이 마치 작가 자신에게 귀속된 것처럼 작가 안에서 깨지고 부서져 그 형체를 알아 볼 수 없는 추상적 장면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 기간 중에는 전시와 연계된 미술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인터넷교보문고 문화행사 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한편 교보아트스페이스의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전시 관람은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