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구로구, 총 3.4km에 걸이화분 488개 설치
구로구, 총 3.4km에 걸이화분 488개 설치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8.05.1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구로구는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거리를 만들고, 주민들의 정서 함양에 기여하기 위해 걸이화분 488개를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설치 지역은 경인로, 가마산로, 구로중앙로, 디지털로, 오리로, 아트밸리길 등으로 총 3.4km에 달한다.

경인로변 고척스카이돔, 구로기계공구상가, 디큐브시티 인근의 버스 정류장 과 보도변 담장, 천왕역 버들마을활력소 앞 등에 사각형 걸이화분 총 384개가 설치됐다.

도로변 가로등주를 활용한 원형 걸이화분은 고대구로병원 사거리~거리공원 오거리, 구로중학교~구로중앙로 지하차도 구간과 구로구의회 앞에 총 80개가 마련됐다.

아울러 대륭포스트타워 1~2차 구간과 구로역 광장에 3단 조형 폴플랜트 24개가 설치됐다.

화분에는 봄철에 적합한 품종인 웨이브페튜니아, 안젤로니아, 아이비제라늄 등 다채로운 색감과 모양의 꽃이 식재됐다.

구는 사철 내내 꽃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계절별로 가로화분도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다음달에는 여름의 시작에 맞춰 메리골드, 꼬리풀 등 8종의 꽃묘를 심는다.

구로구 관계자는 “삭막한 도시생활에 지친 주민들이 꽃이 가득한 아름다운 거리를 거닐며 잠시나마 활력을 되찾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