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한국타이어, 유로파리그 후원 계약 3년 연장
한국타이어, 유로파리그 후원 계약 3년 연장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8.05.1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한국타이어는 유럽프로리그 상위팀 간 축구대회인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FA Europa League)’ 공식 후원 계약을 2020/21 시즌까지로 3년 연장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2년 UEFA 유로파리그의 공식 후원 계약을 처음 체결한 이후 계약을 꾸준히 이어왔으며, 다시 한 번 계약을 연장함으로써 2021년 있을 2020/21 시즌 결승전까지 총 9년 동안 유럽에서 가장 큰 프로 축구 대회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게 됐다.

이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주력 시장인 유럽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확산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018/2019 시즌부터는 경기장 보드 및 LED 광고판, 미디어 월 등 경기장 내 마케팅 수단 뿐만 아니라 리그의 온라인 채널로까지 브랜드 노출 기회를 확장했다.

한국타이어는 경기가 진행되는 매주마다 대중들의 온라인 투표로 선정돼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는 ‘이 주의 선수(Player of the Week)’ 제공 스폰서로 소개된다.

더불어 매년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에 맞춰 8강 진출국 중 주요 국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활용해 유럽에서의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이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가치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 및 리그 주요 경기들을 연계해 딜러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이밖에 2016년부터 스페인 명문 축구구단 레알 마드리드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와 3년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