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구로구, 공공공지 등에 어린이놀이터 조성한다
구로구, 공공공지 등에 어린이놀이터 조성한다
  • 조영남 기자
  • 승인 2018.05.2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조영남 기자] 구로구는 어린이들에게는 놀이공간을, 주민들에게는 쉼터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놀이터 조성 사업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구는 오류1동 6-11에 위치한 텃골공영주차장 인접 공공공지(336㎡)에 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한다. 어린이 놀이공간이 부족하다는 주민의견을 수용해 도시계획상 주차장 부지 일부를 공공공지로 변경해 놀이터를 만든다. 준공은 다음달 이뤄질 예정이다.

미끄럼틀, 시소, 유아그네, 흔들놀이 등 놀이시설과 파고라, 의자 등 휴게시설을 설치하고 바닥은 고무칩으로 포장한다. 이번 공사에는 시비 1억5000만원, 구비 3000만원이 투입된다.

아울러 궁동 279-6에 소재한 수른어린이공원(348㎡)에는 기존의 낡은 조합놀이대를 철거하고 창의어린이놀이터를 재조성한다.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은 노후된 놀이터를 어린이들의 감수성과 모험심을 키우고,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시키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구는 주민(마을활동가), 시설 및 조경 전문가와 머리를 맞대고 놀이터를 디자인했다. 공사현장 전 과정에도 주민과 전문가가 참여해 정밀도를 높였다.

미끄럼틀, 원통슬라이드, 밧줄다리, 흔들다리, 트리아지트, 슬라이드, 시소 등의 놀이시설이 설치되고 서양측백나무, 남천(매자나무과 상록관목), 황금사철 등 수목이 식재된다. 공사에는 1억9000만원이 투입됐으며 이달 말 완료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는 지난해 어린이놀이터 4곳을 새로 만들거나 새단장한 바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춘 놀이시설 외에도 체력단련 시설과 휴게시설을 갖춰 주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어린이놀이터를 늘려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