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하나금융, 제1호 직장어린이집 건립 ‘첫 삽’
하나금융, 제1호 직장어린이집 건립 ‘첫 삽’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8.05.2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25일 서울 중구 소재 명동사옥에서 직장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명동하나금융어린이집’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에 따르면 이날 착공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그룹 계열사 대표들과 임직원 약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이달 초 세종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협약에 이어 이번 명동사옥 직장어린이집 건립 등 2020년까지 전국에 총 100개의 직장 및 국공립 어린이집 확대 사업을 전 계열사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 착공식에 이어 그룹 계열사 대표들과 직원들이 양질의 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저출산·고령화 문제의 범사회적 해결에 동참하고, 고용환경개선을 통한 직원 복지 증진과 일-가정 양립에 적극 앞장서는 휴매니티(Humanity) 기반의 ‘사람 중심’ 기업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선언 행사도 가졌다.

김정태 회장은 “양질의 보육환경 제공과 일-가정의 양립 지원, 나아가 중소기업과 상생발전에 기여하는데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뜻을 같이하게 돼 그 의미가 크다”며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그룹 전 계열사가 협력하는 모습이 모범 사례가 돼 사람 중심의 상생문화가 우리사회에 널리 확산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워라밸 확대를 통한 행복한 직장 구현을 위해 매주 수요일에 운영하던 ‘가정의 날’을 주 2회 수, 금요일로 확대 시행하고 있으며 관계사인 KEB하나은행에서도 지난달부터 시중은행 최초로 365일 노타이 근무는 물론 매주 금요일은 더욱 편한 비즈니스 캐주얼 근무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