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단독] 전두환 사형해야 하는 12가지 이유
[단독] 전두환 사형해야 하는 12가지 이유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8.06.0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두환은 죽기 전에 반드시 심판해야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전두환을 사형에 처해야 한다는 주장이 시민사회단체에서 제기됐다. 내란범 전두환을 법적으로는 물론이고 국민들이 다시 심판해서 극형에 처해야 한다는 거다. 시민사회단체 “전두환 양민학살심판 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 일동은 4일 오전 성명서를 내고 전두환에 대한 범국가적 심판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행동은 이날 “전두환을 사형 집행해야만 되는 12가지의 이유”라는 제목의 성명서에서 양민학살을 일삼은 내란범 전두환의 죄상에 대해 낱낱이 열거했다. 국민행동은 우선, “1. 6.25전후 이 땅의 약 113만명의 민중은 무엇이 좌고 무엇이 우인지도 모른 채 그저 끌려가서 개 돼지모양 처참하게 학살되었다. 이 땅의 가난하고 무지하며 힘없는 민중들이 이처럼 비참하게 죽어갔지만 그들의 후손이나 피붙이들은 억울하게 죽었다는 말 한마디도 못 한 채 약70년간을 가슴속에 피맺힌 한을 안고 속앓이만 해왔다”고 과거 권력에 의해 학살당한 양민들의 과거사를 전제했다.

지난 4월30일 오후 전두환 자택 앞에서 진행한 ‘전두환 양민학살 심판 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 발기인 기자회견에서 사회를 맡고 있는 조동환씨가 휴대용 확성기를 들고 있다.
지난 4월30일 오후 전두환 자택 앞에서 진행한 ‘전두환 양민학살 심판 국민행동’(이하 국민행동) 발기인 기자회견에서 사회를 맡고 있는 조동환씨가 휴대용 확성기를 들고 있다.

국민행동은 이어 “2. 그러나 민중을 학살한 세력은 바로 엊그제 일제순사로서, 일본군의 계급장을 달고 설치던 친일 민족반역자들이었지만 학살자가 처벌받은 사례가 없었다. 한, 두 사람을 죽이면 살인죄로 교도소에 가서 무기징역이나 사형을 받아 처벌되었지만 수천명을 죽이면 아무일 없이 지나간 세월이 70여년이 흐르는 사이에 민중은 그저 개, 돼지 이상도 이하도 아닌 존재로 취급받아 온 것”이라고 지난 권력의 학살 역사에 대해 조명했다.

국민행동은 이에 더 나아가 “3. 따라서 휴전선의 나라 지키라는 병력을 빼다가 지키라는 나라는 지키지 않고 79. 12.12 신군부 구데타로 권력을 강도질한 전두환은 맘놓고 1980년 5월18일 비무장한 광주시민을 총으로 쏘아 죽이고 대검으로 찔러 죽이고 몽둥이로 사람이 죽을 수도 있는 부위를 가리지 않고 무자비하게 죽이고 또 죽였던 것”이라면서 “4. 광주의 민주화를 위한 항쟁에서 길거리의 넝마주이, 걸인, 구두닦이, 창녀 등 밑바닥의 시민들은 내 한 몸 사리지 않고 끝까지 저항하였다. 학생 등 지식인들은 개죽음을 면하기 위해 몸을 피했지만 사회변혁을 간절히 원하는 사람들은 온 몸으로 부당한 군부깡패들에게 저항한 점을 파악한 전두환 신군부 깡패집단은 문신이 있고 전과가 있는 사람 등을 사회불만 세력으로 간주하여 삼청교육대로 강제로 끌고 가는 무법적인 만행을 저지른 것”이라고 말해 사실상 전두환 내란범의 전대미문의 학살에 대해 5.18민주화운동뿐만 아니라 ‘삼청교육대’ 사건도 거론했다.

국민행동은 다시 “5. 과거 일본군 장교로서 독립군을 토벌하던 박정희가 군사반란을 통해 권력을 잡아 세상을 호령하던 것을 보고 배운 전두환은 일찍이 오랫동안 군부 사조직 하나회라는 인맥을 군부내에 조직하고 끼리끼리 뭉쳐서 군사반란을 장기간 준비해왔는데 박정희는 이를 알고도 모른 채 하였다. 언제나 독재자는 누구보다 자신의 악행이 얼마나 가혹한지 잘 아는 입장에서 권력을 놓았을 때 자신들의 처지는 바로 교수대에 목이 매달려 죽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으므로 은밀히 스위스 비밀계좌에 강도질한 천문학적인 거금을 숨겨 놓아야 했고 또 하나회 같은 특정 지역의 군인맥이 유사시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박정희가 김재규에 의해 사살되었을 때 전두환이 바로 원수를 갚아주겠다고 한 점 등)”이라고 주장했다.

국민행동은 전두환을 처벌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선 “6. 한국의 반역자들은 자신들의 기득권을 지키기 위해 그야말로 악랄하고 교활하며 끈질기다는 특징을 유별나게 가지고 있었는데 이들은 박정희의 18년간의 독재 기간 동안 재벌, 군부, 고위관료 집단은 상호 결혼을 통하여 이중 삼중의 인척관계를 맺어서 한 집 건너 면 모두가 친인척이 되는 철옹성 같은 권력공동체를 형성시켜 왔다”면서 “7. 따라서 전두환은 요즘 말로 적폐중의 핵에 있는 자라는 것이다. 이 악의 공동체, 즉 적폐중의 적폐는 바로 전두환이며 이 적폐를 깨 부수는 것이 해방 전후 양민학살의 연속선상에 있는 전두환에 대한 법적 응징을 통해 차후 무고한 양민을 학살한 자가 어떻게 처벌되는지를 보여줌으로써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행동은 다시 “8. 전두환 불법권력 이후 집권한 노태우 등이 구축한 악의 연결고리가 우리 사회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곳곳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구조적 한계 속에서 집권층을 교체시키지 아니한 상황에서 5.18 발포 명령자를 찾는다는 것은 범죄자들의 증거은익 및 조작, 증거인멸 등으로 인해서 거의 불가능에 가까웠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는 문제”라면서 “9. 무소불위의 권력을 가진 보안사령관 겸 중앙정보부장이었던 전두환의 명시적 또는 암묵적 지시없이 그토록 광범위한 살륙이 저질러질 수 없음은 자명한 일”이라고 지적했다.

국민행동은 특히 “10. 이치가 이처럼 명명백백함에도 더 무슨 증거를 찾는단 말인가?!  단군이래 최대 도적이자 광주 양민학살의 원흉이며 5공비리의 주범 전두환의 파렴치한 행각은 추징금 징수에 나서자 29만원 밖에 없다며 오리발을 내밀고 꽁꽁 숨겨둔 도적질한 돈으로 과거 군사반란시 공범들끼리 모여 외국으로 골프회동을 하며 국민을 우롱하고 국격을 떨어 뜨리고 있다”면서 “11. 전두환은 정치범도 아니었지만 애써 김영삼 대통령이 법정에 세운 전두환이 사형을 언도받은 중범죄인이었음에도 화해와 용서라는 미명아래 김대중 대통령은 김영삼에게 결자해지라는 해괴한 말로 용서 못 할 중죄인 전두환을 사면시킨 것은 사면권의 남용이자 지금도 구천을 맴돌고 있는 억울하게 죽음을 당한 영령에 대한 배신행위다. 시체조차 찾지 못하고 있는 유가족들의 한 맺힌 피눈물을 외면하고 암매장 장소를 찾고자 거의 38년간을 비밀에 붙여준 당시의 광주학살에 가담한 장교 이상의 자들은 조사대상이어야 하고 단죄되어야 한다”고 주장해 사실상 과거 전두환 내란범이 대량의 양민 학살을 자행했을 당시 현장에서 직접 학상을 자행했던 지휘관까지를 처벌대상으로 규정했다.

국민행동은 이날 성명 말미엔 “12. 전두환은 용납 못 할 양민학살범으로서 단죄되고 공개처형을 통해 정의를 바로 세워야 한다. 만일 전두환을 사형시키지 못하면 교도소에 있는 그 어떤 범죄자도 전두환 보다 더 무거운 죄를 짓지 않았지만 교도소에 수감된 것은 그들이 돈 없고 빽이 없어서 징역을 살고 있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는다, 따라서 전두환을 사형시키던가 아니면 교도소에 있는 모든 재소자를 석방시키던가 양자택일의 기로에 우리는 서 있다”면서 “양민학살 및 인권유린의 최대 악마 전두환을 사형시키는 데에 우리 민중의 모든 힘을 모아야 하며 이는 살아남은 자들에 남겨진 엄숙한 역사의 명령”이라고 강조하고 이날 ‘전두환 사형시켜야 한다’는 주장을 마무리했다.

한편, 사회 일각에선 지난 2월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특별법에 의해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진상조사위원회가 꾸려져 5.18 민주화 운동 당시 강제 진압 의혹 등에 대한 진상을 규명에 돌입하는 것에 대해 “5.18 진상규명뿐만 아니라 ‘삼청교육대 사건 진상조사’도 함께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특히 최근 자전적 실화소설 ‘삼청교육대’를 발간한 저자 이적 민통선평화교회 목사는 본지 기자와의 대화에서 “삼청교육대에는 무고한 양민들이 아무런 이유없이 잡혀와서 가혹행위와 폭력에 의해 맞아죽고 굶어죽고, 병들어 죽은 이들이 부지기수였다. 전두환 내란범의 군부는 당시 이들의 시체를 소각장에서 태워 없애버리기도 했고, 어디론가 유기해서 암매장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즉, 현재 전두환 내란범의 패악은 5.18민주화운동 당시 저지른 대량학살 사건에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거다. 하지만, 현재 생존해 있는 삼청교육대 피해자들이 적지 않고 이들의 생생한 증언에 의해 과거 전두환 내란범이 저지른 또다른 패악 ‘삼청교육대’에 대한 재조명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