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아시아 최대규모 울트라 코리아 2018, 오늘부터 3일간 잠실에서 열려
아시아 최대규모 울트라 코리아 2018, 오늘부터 3일간 잠실에서 열려
  • 신선진 기자
  • 승인 2018.06.0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신선진 기자]  7년간 이어온 독보적인 규모의 아시아 초대형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 2018(ULTRA KOREA 2018, UMF KOREA)’이 드디어 오늘(8일)부터 3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서문 주차장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울트라 코리아에는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 제드(Zedd), 데이비드 게타((David Guetta), 악스웰·인그로소(Axwell Λ Ingrosso), 스티브 안젤로(Steve Angello) 등 역대급 헤드라이너를 포함해 총 103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3일간 4개의 스테이지를 빈틈없이 채운다.

 

 지난 4월부터 3차례에 걸쳐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한 울트라 코리아는 그 어느 때보다도 핫한 캐스팅으로 국내 팬들을 열광케 했다. 세계적인 인기와 천재적인 음악성을 갖춘 제드, 거장 중의 거장이자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의 대명사로 불리는 데이비드 게타, 빌보드 차트를 점령하고 그래미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씬의 비틀즈 체인스모커스, 국내 첫 내한을 성사시킨 지금 가장 핫한 라이브 아티스트 주 등 그야말로 단 1팀만으로도 국내에서 막강한 팬 층을 자랑하는 아티스트들이 모두 함께해 아시아 대표 페스티벌로서 울트라 코리아의 저력을 입증했다. 

 

 울트라 코리아 공연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는 바로 세계 최고 퀄리티의 레이저 퍼포먼스다. 매년 진화하는 레이저 쇼는 올해에도 다시 한 번 업그레이드 되었다. 기존 국내 페스티벌에서 사용하는 규모의 약 2배 이상 강한 전력으로 올해는 최대 30와트로, 그 어느때보다도 더욱 장관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무려 1,600만 컬러의 빛과 3D로 표현되는 고감도 레이저 쇼와 이를 더 돋보이게 할 인공 안개 등의 특수 효과가 더해져 화려한 무대효과의 정점을 경험케 할 예정이다. 관객들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의 비트에 맞춰 하늘을 물들이는 레이저 퍼포먼스를 통해 초대형 뮤직 페스티벌의 진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입을 즐겁게 해줄 먹거리도 다양하다. 어느 때와 마찬가지로 피자, 치킨, 소시지 및 할랄푸드와 컵밥까지 세계 각국의 여러 음식과 맥주, 칵테일, 샴페인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는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존의 운영을 한식 프랜차이즈 하남돼지집에서 맡아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코리안 비비큐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남돼지집은 엄선한 인기 메뉴인 삼겹살, 목살, 김치볶음밥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하남 비비큐 콤보 세트를 판매한다. 올해도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존은 국내 관객뿐만 아니라 한국을 찾은 해외 관객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울트라 코리아를 찾은 관객들은 페스티벌 기간 내내 스테이지 곳곳에서 유쾌하고 놀라운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6팀의 라이브 아트 액티베이션즈를 감상할 수 있다. 세계 최고의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이 라이브로 페인팅하는 퍼포먼스는 국내의 다른 어떤 뮤직 이벤트에서도 볼 수 없었던 장면으로 이제는 관객들에게 매해 울트라 코리아를 기대하게 하는 또 다른 이유가 되고 있다.

 

 

또한 비씨카드 라운지에서는 비씨카드로 음료 결제 시 선착순 50% 할인 이벤트를 3일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하며,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마블 10주년 기념 개봉 예정 영화 <앤트맨과와스프>에 실제 등장한 차량 벨로스터 앤트맨 쇼카를 특별 전시한다. 로레알파리는 인기 유투버 레오제이와 함께 신제품 헤어컬러 스프레이 ‘컬러리스타’를 활용해 울트라 코리아를 찾은 관객들에게 특별한 페스티벌 헤어 및 뷰티팁을 제공하며,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스노우는 아티스트 레이든과 저스틴오의 음악을 삽입한 울트라 코리아 에디션 얼굴인식 스티커 2종을 무료 배포하고, 현장 부스에서는 표정을 그대로 따라하는 AR 이모지인 스노모지를 활용한 포토존과 사진 인화 이벤트를 제공한다.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도 쾌적하고 깨끗한 울트라 코리아를 만들기 위해 화장실과 클린 크루도 더욱 확충했다. 한 번에 100명까지 사용할 수 있는 여성 전용 화장실 구역과 최신 스마트 화장실히 신설돼 대기 시간을 확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각 스테이지 내부에 꼭 필요한 장소마다 대형 쓰레기통을 비치하고, 정예 멤버로 구성된 클린 크루((Clean Crew)가 페스티벌 기간 내내 곳곳을 누비며 공연장 정비에 만전을 기울일 예정이다.

 

6월 8일(금), 9일(토), 10일(일) 3일간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 보조경기장, 서문 주차장 일대에서 개최되는 초대형 페스티벌 울트라 코리아 2018은 올해도 무대효과, 음향, 스크린, 무대 디자인, 운영, 안전 등 세계 최고의 페스티벌 전문가들과 함께해 음악 그 이상의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